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건설, 초고층 랜드마크 '속초디오션자이' 내달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속초 최초 24층 커뮤니티 스카이 아너스클럽 도입…454가구 공급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강원도 속초에 최고층 높이의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가 들어선다.

GS건설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361-1 일대에 '속초디오션자이'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속초디오션자이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3층, 3개 동, 전용면적 84~131㎡, 454가구다. 전용면적 별로는 84㎡ 448가구, 131㎡(최상층 펜트하우스) 6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속초디오션자이는 속초시에서 가장 높은 최고층 아파트로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속초 최초로 24층 높이에 마련되는 커뮤니티시설인 '스카이 아너스클럽'도 갖췄다.

속초디오션자이가 위치하는 동명동은 속초 교통의 중심지다. 속초 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항 국제 여객선터미널도 가깝고, 중앙로, 장안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도 용이하다. 지난 2017년에는 서울~양양고속도로(동서고속도로)가 개통해 서울 접근성도 개선됐다. 오는 2022년까지 국제선 28개, 국내선 3개 등 31개 노선을 목표로 하고 있는 양양국제공항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국내외 다양한 곳으로의 이동도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속초시청, 속초문화회관, 속초 해양경찰서, KBS속초 방송문화센터 등 주요 관공서가 가까이 있고, 설악로데오거리, 속초의료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청초호, 영랑호, 속초 해수욕장 등도 인근에 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영랑초, 설악중, 속초여중, 속초중, 설악고, 속초고 등의 교육시설도 단지 주변에 있다.

속초디오션자이 이미지 컷. [사진=GS건설]
속초디오션자이 이미지 컷. [사진=GS건설]

속초디오션자이는 최고 43층으로 건물 높이만 135m에 이른다. 속초에서 40층이 넘는 주거시설은 이 단지가 처음으로 단지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대부분 가구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지상에서 15m표고차가 있어서 저층 가구의 채광도 좋다. 조망과 개방감을 위해 유리난간 시스템 이중창으로 설계된다. GS건설이 자이S&D와 공동 개발한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SysClein)'을 각 세대와 커뮤니티시설에 도입할 예정이다.

각 동 24층에는 커뮤니티 시설인 스카이 아너스클럽이 조성되며 이곳에 드시엘 라운지, 드메르&스파 드메르 게스트룸, 랑데부 파티룸 등이 들어선다. 주로 지하에 조성되던 커뮤니티 시설도 지상 3층에 배치했으며, 동해 일출 조망이 가능한 냉·온탕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속초썬라이즈호텔 2층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1557-1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건설, 초고층 랜드마크 '속초디오션자이' 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