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이 올 애플 세계개발자회의(WWDC20) 행사를 오는 다음달 22일 개최한다.
애플은 5일(현지시간) 가상 세계개발자행사를 6월 22일부터 열고 애플 개발자 앱과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를 통해 행사 내용을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애플은 이를 위해 6월경 WWDC20 행사 프로그램 정보를 추가한 애플 개발자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개발자는 이 앱을 통해 행사 기조연설을 포함한 차세대 플랫폼 정보나 세션과 앱의 일정 등을 파악할 수 있다.
필 쉴러 애플 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WWDC20 행사가 2천300만명 이상 전세계 개발자 커뮤니티가 함께 하는 역대 최대 행사가 될 것이며 애플 플랫폼들의 미래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세계개발자행사 외에 쉬프트 학생 챌린지를 발표했다. 쉬프트 학생 챌린지는 애플 쉬프트로 개발해온 학생 개발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WWDC20 행사에서 iOS14, 아이패드OS14, 워치OS7, tvOS14, 맥OS10.16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하드웨어 신제품이 공개될지 알 수 없으나 분실물 추척 테그인 에어테그, 23인치 아이맥, 고성능 헤드폰, 무선 충전 매트, 아이패드 에어, 애플TV 등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