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차별화된 프리미엄 경험을 강조한 서비스 통합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를 런칭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미국에 이어 글로벌 시장 중 두 번째로 선보이는 서비스 바이 볼보는 고객 만족에서 나아가 볼보자동차와 함께하는 고객의 모든 여정을 책임진다는 의미를 담았다.
볼보는 고객 만족도 1위를 향한 새로운 전사 목표 아래 고객 중심으로 모든 서비스를 설계하고자 이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고객 부담을 줄여주는 안심 케어 ▲최상의 차량 컨디션 유지를 위한 전문 테크니션 관리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구성된다.
이어 "서비스 바이 볼보 런칭이 새로운 프리미엄을 제시하고 있는 볼보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알리고, 나아가 서비스 고객 만족도 넘버원으로 도약하는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한국 진출 최초로 연간 판매 1만대를 돌파한 바 있는 볼보는 질적 성장을 목표로 서비스 부문에 대한 다양한 투자와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상반기에만 분당 판교 및 의정부, 제주 등에 서비스센터를 신설한데이어 하반기에는 해운대, 천안, 수원 등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주요 지역의 서비스센터를 확장할 계획이다.
여기에 향후 3년간 1천500억원을 투자해 새로운 고객과의 접점을 고려한 대대적인 네트워크 확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2023년까지 서비스센터 93%, 워크베이 수를 95% 확충해 더욱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