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T, 273억원 전략투자 '나녹스'…美 나스닥 상장 성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G · AI 연계 차세대 의료 · 보안 사업 등 가속화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SK텔레콤이 투자한 '나녹스'가 미국 나스닥 상장에 성공했다.

SK텔레콤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선제 투자한 차세대 의료장비 기술기업 '나녹스(Nano-x)'가 미국 나스닥에 성공적으로 상장됐다고 23일 발표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 올해 6월 두 차례 총 2천300만달러(한화 약 273억 원)를 전략적 투자해 나녹스 주식 총 260만7천466주를 확보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나녹스의 특수관계인에 이은 2대 주주로 경영과 글로벌 사업 전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SK텔레콤이 투자한 '나녹스'가 미국 나스닥 상장에 성공했다 [사진=SKT]
SK텔레콤이 투자한 '나녹스'가 미국 나스닥 상장에 성공했다 [사진=SKT]

이스라엘 기업 '나녹스'는 반도체 기반 디지털엑스레이 기술을 토대로 기존 엑스레이 장비보다 가격, 성능이 우월한 의료장비 '나녹스.아크(Nanox.Arc)' 상용화를 추진 중이다. 이 회사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신흥성장기업(Emerging Growth Company)' 자격으로 나스닥 상장에 성공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글로벌 반도체 스타트업과 협업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나녹스’를 발굴하고, 여러 차례 기술력을 검증한 후 투자를 진행했다. 향후 나녹스 핵심 반도체 제조 공장(FAB)을 한국에 건설하고, 5G · AI 등을 활용한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해외에서도 나녹스의 기술력과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어, 이례적으로 빠른 속도로 나스닥 기업 공개가 이루어졌다"며, "나녹스와 함께 차세대 의료 기술, 5G · AI를 융합한 결과물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표적인 혁신 사례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녹스 주가는 21일 상장가 18달러에서 종가 21.7달러로 20.56% 올랐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273억원 전략투자 '나녹스'…美 나스닥 상장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