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FA 2020] "온라인으로 관람하세요"…LG전자, 3D 가상 전시관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독일 메세 베를린 18홀과 동일하게 꾸며…마이크로사이트서 웹·다운로드 버전 선택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LG전자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뉴노멀 시대에 맞춰 가상 전시회를 통해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20'에 참석한다.

LG전자는 1일 '새로운 공간에서 경험하는 LG의 혁신(Experience LG Like Never Before)'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유럽 최대 국제 가전·IT 박람회(IFA) 3D 가상 전시관을 오픈했다.

LG전자 관계자는 "혁신적인 제품과 인공지능 LG 씽큐(LG ThinQ) 솔루션을 기반으로 집에서의 삶을 새롭게 정의하고 이색적인 방식으로 제안했다"고 말했다.

가상 전시관은 PC나 모바일로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다. 관람객은 마이크로사이트에 접속해 PC나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해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콘텐츠는 한국어, 영어, 독일어 등 여러 언어를 지원한다.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웹 버전에 접속해 바로 관람할 수도 있다.

LG전자 IFA 3D 가상전시관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 IFA 3D 가상전시관 이미지 [사진=LG전자]

가상 전시관은 LG전자가 2015년부터 매년 전시관을 꾸며온 독일 메세 베를린(Messe Berlin) 18홀을 그대로 옮겨놨다. 관람객이 접속한 시간에 맞춰 베를린 현지의 낮과 밤을 구분해 표현한 전시관 입구를 포함해 전시 공간 전체를 실제와 동일하게 꾸며 마치 전시장에 들어선 것처럼 온라인에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도슨트(전시안내자)의 음성 안내도 제공한다. 전시된 제품을 클릭하면 제품의 상세 이미지나 스펙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LG전자는 제품의 동작 원리나 구성 요소 등을 이해하기 쉽게 표현해 관람객이 가상 전시관 곳곳에서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관 입구에서부터 관람객 압도하는 올레드(OLED) 기술력

관람객들은 가상 전시관에 들어서면 먼저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를 이어 붙여 만든 대형 조형물 '새로운 물결(New Wave)'을 만날 수 있다. LG전자는 스스로 빛을 내는 화소가 모여 하나의 올레드(OLED) 패널을 이루면서, 패널들이 다양한 곡률로 휘어지고 서로 연결되며 조형물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담아냈다.

LG전자 IFA 3D 가상전시관 내 대형 조형물 '새로운 물결(New Wave)'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 IFA 3D 가상전시관 내 대형 조형물 '새로운 물결(New Wave)'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는 지난 2016년부터 글로벌 전시회에서 다양한 형태의 올레드 조형물을 선보여 왔다. 올레드 조형물은 차세대 디스플레이로서 올레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LG전자 전시관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올레드 조형물을 지나면 화면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롤업(Roll-up)'과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롤다운(Roll-down)' 방식의 롤러블 TV를 만날 수 있다. 위쪽과 아래쪽에 각각 설치돼 서로 마주 보게 되는 제품 10대가 음악에 맞춰 움직이는 장면을 연출한다.

LG전자는 다양한 콘셉트의 전시존에서 LG 올레드 TV의 '4S(Sharp, Speedy, Smooth, Slim)'를 소개한다.

샤프(Sharp)는 정확한 블랙이 만들어내는 선명한 화질, 스피디(Speedy)는 빠른 응답속도와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게이밍 호환 기능, 스무드(Smooth)는 역동적인 움직임도 생생하고 매끄럽게 표현하는 화면, 슬림(Slim)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디자인을 의미한다.

관람객은 ▲압도적 화질과 음질의 '홈 시네마' ▲게이머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시하는 '게이밍 존' ▲스포츠 경기 관람에 알맞은 '스포츠 바' ▲월페이퍼, 갤러리, 롤러블 등 올레드의 폼팩터 혁신을 보여주는 '올레드 갤러리' 등 다양한 전시존에서 올레드 4S를 간편하게 체험해 볼 수 있다.

LG전자는 LG 사운드 바, 엑스붐 고 포터블 스피커, 무선이어폰 LG 톤 프리 등으로 프리미엄 오디오 청음존도 꾸몄다. LG 프리미엄 오디오 라인업은 영국 명품 오디오업체 '메리디안 오디오'의 음향 기술을 적용했다. 메리디안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을 조화롭게 접목해 원음 손실 없이 오리지널 사운드를 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안심·편리·재미 갖춘 '씽큐 앳 홈' 선봬

또 LG전자는 고객이 위생적인 공간에서 보다 안심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LG 씽큐 홈(LG ThinQ Home)을 꾸몄다.

LG전자 IFA 3D 가상전시관 내 다이닝룸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 IFA 3D 가상전시관 내 다이닝룸 이미지 [사진=LG전자]

LG 씽큐 홈은 현관, 거실, 주방, 세탁실 등 7개의 전시공간의 콘셉트에 맞는 스마트 가전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우선 거실에는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펫, 휴대용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LG 실링팬 등이 선보여진다. 위생을 관리하는 공간인 세탁실과 스타일링룸은 트루스팀이 탑재된 트롬 스타일러, 워시타워 등이 전시된다. 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인 코드제로 A9 씽큐와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도 함께 소개된다.

다이닝룸과 주방에선 정온기술을 탑재한 냉장고와 트루스팀 식기세척기가 소개된다. 또 인스타뷰 씽큐 냉장고를 통해 추천 받은 레시피 정보를 각종 주방가전들에 전송해 식사 준비를 보다 편리하게 하는 솔루션도 가상 전시 체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나보다 가전을 더 잘 아는 인공지능"…LG 씽큐 연결 모습 시연

LG전자는 가전제품과 LG 씽큐 앱을 연결해 인공지능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을 먼저 파악하고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습도 시연할 예정이다.

LG전자 IFA 3D 가상전시관 내 거실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 IFA 3D 가상전시관 내 거실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는 가전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프로액티브 서비스(Proactive Customer Care Service)를 다양한 제품을 통해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을 학습해 제품의 상태나 관리 방법을 씽큐 앱, 이메일 등을 통해 알려준다.

고객은 씽큐 앱에서 조건에 맞는 가전제품의 작동을 설정해 집 안을 최적의 상태로 만들 수 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공기청정기의 전원을 켜고, 에어컨의 청정모드를 실행,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를 동작시키는 등 여러 가전이 동시에 동작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씽큐 앱은 미세먼지 농도를 파악해 사용자가 등록한 설정값을 기반으로 제품을 자동으로 동작시킨다.

또 고객은 씽큐 앱을 이용해 식품, 의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해 생활에 편리함을 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우유를 구입한 뒤 바코드를 스캔하면 씽큐 앱은 냉장고 식품 목록을 관리하며 유통기한을 알려주거나 추가로 구입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방식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가상 전시장은 실시간 3D 개발 및 운영 플랫폼인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와 협력해 게임 엔진인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됐다"며 "모바일, PC, AR 및 VR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하는 2D, 3D, VR, AR 콘텐츠를 구현하는 툴이 제공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기준으로 PC, 콘솔, 모바일 게임의 절반 이상이 유니티를 이용해 개발됐다"며 "앞으로 양사의 강점을 활용해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 협력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FA 2020] "온라인으로 관람하세요"…LG전자, 3D 가상 전시관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