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포티넷코리아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에 지능형 무선망 보안·통합관리 환경 구현을 위한 '랜 엣지'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일 발표했다.
1988년 설립된 국무조정실 산하 연구기관 형사정책연구원은 각종 범죄의 실태, 원인과 대책을 분석·연구해 국가 형사정책 수립과 범죄 방지에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기관 내 직원들이 늘면서 강력한 보안 지침을 준수하는 무선망 관리의 필요성이 커졌다.
이에 해당 연구원은 방화벽과 스위치, 무선AP를 통합 제공하는 포티넷 '랜 엣지'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 솔루션에는 '포티게이트 FG-201E' 통합보안 솔루션과 L2 네트워크 스위치인 '포티스위치 FS-424D 및 FS-224E-PoE' 등이 포함돼 있다.
형사정책연구원 전산자원관리팀 담당자는 "포티넷 솔루션으로 유·무선망을 구축해 운영하면서 기존 인터넷 구간 보안 장비와 통합 관리가 가능해졌다"며 "또 로그 데이터 로딩속도가 빨라 장애대응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조원균 포티넷코리아 대표는 "형사정책연구원이 성능 저하 없이 강력한 무선망 보안 및 통합 관리 환경을 구현하게 돼 매우 만족스럽다"며 "앞으로도 공공 시장을 공략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