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톱10 '눈앞'…넵튠표 흥행작 등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팀 얼리억세스 이후 상승세…배틀로얄+MOBA 더한 이색 재미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사진=넵튠]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사진=넵튠]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넵튠 진영의 PC 온라인 게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의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또 하나의 국산 배틀로얄 흥행작이 등장할지 여부도 관심이다.

1일 PC방 순위 사이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이 전일 대비 3계단 오른 11위를 기록하며 '톱10' 진입을 목전에 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0월 14일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얼리 억세스(미리 해보기)를 시작한지 40여일만이다.

11월 초까지만 하더라도 30위권에 머물던 이 게임은 이후 순위가 꾸준히 상승하며 기존 인기작들을 위협하는 위치까지 올라섰다. 스팀 최고 동시접속자도 최근 3만8천명대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이용자 기반을 확보했다.

스팀 내 평가 역시 8천481개의 리뷰 중 87%가 긍정적이라고 언급하는 등 향후 전망도 밝은 편이다. 간만에 스팀에서 주목받는 국산 기대작이 등장한 셈이다.

이같은 흥행에는 차별화된 게임성과 유명 인플루언서도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 스트리머를 중심으로 평일 낮 시간에도 수백명이 시청할 만큼 관련 방송이 활성화되며 인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것.

넵튠(대표 정욱)의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 중인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은 최후의 1인이 살아남는 배틀로얄에 적진점령(MOBA) 장르를 융합한 게임이다. 대작 온라인 게임 'C9', ‘테라', '검은사막' 등에 참여한 베테랑 개발진들이 지금까지 5번의 알파 테스트를 포함해 총 7번의 커뮤니티 테스트를 통해 완성도를 높여왔다.

앞서 선보인 모바일 게임 '블랙서바이벌'의 평행 세계관이 배경으로, '루미아 섬'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15인의 게이머 중 최후의 1인을 가리기 위한 경쟁을 소재로 했다. 이용자는 고유 스킬을 가진 8명의 캐릭터 중 자신이 선택한 캐릭터에 적합한 재료를 수집해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하고 캐릭터를 성장시켜 경쟁에 임하게 된다.

스팀에서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을 접한 이용자 평가 지표. [사진=스팀 캡처]
스팀에서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을 접한 이용자 평가 지표. [사진=스팀 캡처]

또 개발사인 님블뉴런은 지난해 9월 넵튠 자회사 오울블루와 아크베어즈가 합병해 만들어진 법인이다. 오울블루는 실시간 전략 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를 만들었으며 아크베어즈는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의 모태가 된 모바일 게임 '블랙서바이벌'을 개발한 곳이다. 모회사인 넵튠도 개발 인력을 파견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흥행 성과를 함께 일궈냈다.

김남석 님블뉴런 대표는 "아직 모든 면에서 부족한 점들이 많음에도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 각국 플레이어 커뮤니티의 뜨거운 열정과 관심, 사랑에 고마움을 느낀다"며 "얼리액세스로 첫 출발할 때 마음 그대로, 플레이어분들의 대리인으로서 영원회귀를 잘 가꾸는 일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톱10 '눈앞'…넵튠표 흥행작 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