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세종텔레콤, 수도권 전철 4호선 전차선로 개량 공사 수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0억 규모…전차선로 철거∙신설 작업

 [출처=세종텔레콤]
[출처=세종텔레콤]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세종텔레콤(대표 김형진, 유기윤)은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한 '과천선 인덕원~선바위간 전차선로 개량공사'를 수주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수주 최종 낙찰 금액은 70억4천83만원으로 총 공사금액 100억5천833만원 중 70%이며, 세종텔레콤은 이 사업 대표 계약자로 선정됐다.

해당 공사는 급전선과 전기철도에 직접 전원을 공급하는 전차선 노후로 인한 교체공사로, 과천선 전기철도차량에 원활한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진행한다.

개량공사 구간은 수도권 전철 4호선 중 선바위역-경마공원역-대공원역(서울랜드)-과천-과천종합청사-인덕원을 운행하는 7㎞로 2022년 공사 완료가 목표다.

세종텔레콤은 기존 전차선로 내 ▲급전케이블 ▲급전선 ▲비절연보호선 ▲섬락보호지선 ▲전차선 ▲강체 AI R-Bar ▲하수강 ▲R-Bar 브래킷 ▲흐름방지장치 등을 철거하고 신설하는 작업을 맡을 예정이다.

이상철 세종텔레콤 전기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악재에도 잇따른 대규모 수주 소식은 당사 시공능력과 우수함을 다시금 입증하는 계기가 됐으며, 올해 초 목표로 세웠던 매출 계획을 상회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면서 "앞으로도 철도산업뿐만 아니라, 항만, 항공 그리고 플랜트, 소방 등 전방위 산업에서도 큰 활약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종텔레콤, 수도권 전철 4호선 전차선로 개량 공사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