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MS, 19일 이공계 여성 대상 '커리어 커넥션 데이'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선착순 200명 대상…한국MS 임직원 기조연설 등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오는 19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와 함께 '비대면 커리어 커넥션 데이'를 개최한다.

한국MS(대표 이지은)는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여성 이공계 전공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커리어 커넥션 데이를 연다고 발표했다.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 신청은 14일까지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지난 2019년 4월 한국MS와 JA코리아가 실시한 '디지걸즈데이' 여학생 대상 코딩 교육 행사 현장. [사진=한국MS]
지난 2019년 4월 한국MS와 JA코리아가 실시한 '디지걸즈데이' 여학생 대상 코딩 교육 행사 현장. [사진=한국MS]

MS 팀즈를 통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먼저 마련된다. 또 한국MS 임직원들이 기조 연설자로 나서 '21세기 인공지능(AI) 시대의 새로운 직업 역량'과 'MS의 다양성(D&I) 확보를 위한 정책' 등 주제 발표를 진행한다.

멘토링 세션에서는 행사 참여자 200여명을 희망 직군별 그룹으로 나눠 MS 멘토 20여명과 팀즈로 연결해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직군별 필요 역량 등을 주제로 소규모 그룹 멘토링을 제공한다. 기술영업, 마케팅,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기술, 고객 성공 관리, 인사관리(HR), 재무 등 직무로 나눠 실시된다.

아울러 MS는 오는 17일(현지시간) 다양성과 포용을 주제로 하는 글로벌 이벤트 '인클루드 2021'을 개최한다.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CEO)와 성·인종·법 부문의 전문가 8명이 연사로 나서 글로벌 이슈와 파트너 사례 연구를 기반으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지은 한국MS 대표는 "다양한 개인의 개성과 특성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존중하며 다양성과 포용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과학기술 분야에 더 많은 여성이 진출하고, 자신의 능력과 역량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MS, 19일 이공계 여성 대상 '커리어 커넥션 데이'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