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지하철 1호선 역세권 '세마역 아피체 더 봄' 내달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세마역 도보 5분 거리…필봉터널 개통 시 동탄 생활권 진입

세마역 아피체 더 봄 투시도. [사진=W건설]
세마역 아피체 더 봄 투시도. [사진=W건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지하철 1호선 세마역 인근에 새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W건설은 지하철 1호선 세마역 역세권 단지인 '세마역 아피체 더 봄'을 내달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 오산 세교동 일원에 조성되는 '세마역 아피체 더 봄'은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34㎡·52㎡ 171실 규모다. 전용면적 34㎡ 상품은 A·B타입, 전용면적 52㎡ 상품은 A·B·C타입 등 소비자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단지는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지하철 1호선 세마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세마역을 통해 서울 용산역까지 약 1시간, 수원역까지 10분대, 지제역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에 형성된 도로망도 눈길을 끈다. 북오산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나아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및 국도 1호선, 오산~화성고속도로와 평택~파주고속도로 접근도 편리해 수도권 전역을 쉽게 오갈 수 있다.

올해 12월 세교지구와 동탄신도시를 잇는 필봉터널 개통도 예정돼 있다. 필봉터널 개통사업은 총사업비 약 1천억원 규모로 연장 1.35㎞, 왕복 6차선 터널을 건설한다. 터널이 개통되면 동탄신도시 주민은 1호선 전철역 접근성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세교지구 주민은 동탄역SRT 이용이 편리해지는데다 동탄신도시 생활권 공유가 가능해진다.

또한, 도보권에 지하철역과 관공서, 상업시설, 시립 어린이집, 각급 학교 등이 포진해 있어 편리한 주거가 가능하다. 향후 '세마역 아피체 더 봄' 상업시설 공급이 완료되면, 원스톱 라이프 구현이 가능한 슬세권 단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자녀교육 인프라와 생활환경 역시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광성초등학교를 비롯해 세마중학교 및 세마고등학교 등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동탄1신도시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는 죽미체육공원이 위치해 있고 죽미령 평화공원, 여계근린공원, 고인돌공원, 문헌근린공원 등 주변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인근에 산업단지가 다수 포진해 있어 직주근접 단지로도 손꼽힌다. 세마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1·2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삼성전자(기흥·화성) 사업장, LG디지털파크 등 종사자 수요층이 풍부하고 한신대, 오산대 등 인근 대학교 종사자 및 대학생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다.

단지의 외장 마감재는 디자인 특화를 겸비한 외단열 금속판넬을 시공해 단열성능을 강화하고, 지역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비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전 호실에 붙박이장과 판매가 100만원 상당의 건조기가 포함된 세탁공간이 기본 제공된다. 3베이 평면설계 적용으로 통풍과 채광 효과를 높인 전용 52㎡ 타입에는 안방 드레스룸과 화장실 2개소가 제공된다. 세대당 1대 이상의 주차공간이 마련되며, 지상 18층~20층의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 단지 옆 광장과 연계 가능한 친환경 야외 휴게공간 '봄길(가칭)'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단지는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 재당첨 제한이 없고, 보유기간이 무주택 기간으로 인정돼 향후 아파트 청약 계획이 있어도 부담이 줄어든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하철 1호선 역세권 '세마역 아피체 더 봄' 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