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의 주요 기록 7가지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14일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6월 원빌드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국내 모바일 게임으로는 처음으로 단일 게임 매출 1조원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가 참여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처음으로 개최하는 등 굵직한 성과를 냈다.
이 게임은 출시 이후 하루 평균 매출 10억원 이상을 꾸준히 기록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세계 90개국의 앱 마켓에서 게임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글로벌 1억2천7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7년 간 매일 평균 100만명이 방문해 즐기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이처럼 전 세계가 즐기는 서머너즈 워를 더욱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기존 세계관을 발전시켜 100년 이상의 스토리를 가진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를 구축했다.
컴투스는 "지난 7년 간 전 세계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 덕분에 서머너즈 워가 오랜 기간 서비스 되며 대표적인 인기 게임 IP로 발전할 수 있었다"며 "글로벌 전역에서 사랑받아온 서머너즈 워 IP가 앞으로도 무한히 확장하며 게임을 넘어 웹툰, 코믹스, 웹소설,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로 뻗어 나가 새로운 영역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