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이마트24는 프리미엄 자체브랜드(Private Label·PL)라인 '아임이리저브'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아임이리저브의 '고객의 하루를 특별하게 만드는 품질과 감성을 담아 일상의 격을 높이는 작은 사치'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상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는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사회적 트렌드에 따라 편의점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상품군 확대에 나섰다.
실제 이마트24의 3천원 이상 프리미엄 조리빵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020년 126%, 2021년(1~5월) 178% 증가했다. 같은 기간 1~2천원대 일반 조리빵 매출이 10%, 30%대 증가율을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비교적 비싼 프리미엄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크게 증가한 셈이다.
또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고급아이스크림과 고급주스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각 61%, 55% 늘었다. 일반아이스크림이나 주스 증가율과 비교하면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이에 이마트24는 기존에 운영중인 초저가 가성비 라인 '민생',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라인 '아임이'에 이어 프리미엄 PL라인 '아임이리저브'를 론칭하게 됐다. 이마트24는 각 각의 브랜드가 제공하는 가치를 담은 PL상품을 지속 확대해 다양한 고객층의 만족감을 높임으로써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는 아임이리저브 첫 상품으로 과즙 100% 비가열 착즙주스 2종을 선보인다. 소비자들이 착즙주스에 대한 니즈는 있지만 직접 만들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는 점과 100% 고품질 착즙주스를 찾기 어렵다는데 착안했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편의점에서 비교적 가격이 비싸지만 그만한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고객 호응이 커짐에 따라 프리미엄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며 "이번 론칭으로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PL 라인이 구축된 만큼,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