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SSG 최주환, 연패 끊은 대포 2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오랜만에 스윕승 달성을 노렸으나 SSG 랜더스 최주환의 배트 앞에 고개를 숙였다.

최주환은 5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롯데와 홈 3연전 마지막 날 경기에 2루수 겸 6번 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2회말 첫 타석에선 유격수 앞 땅볼로 물로났다.

그러나 4회말 2사 2, 3루 상황에서 맞은 두 번째 타석에서 짜릿한 손맛을 봤다. 그는 롯데 선발투수 노경은이 던진 2구째 슬라이더(129㎞)에 배트를 돌렸다. 밀어친 타구는 왼쪽 담장 폴대 옆을 지나가는 3점 홈런이 됐다.

SSG는 롯데에 10-4로 이겼고 시즌 40승 고지(2무 32패)에 올랐다.

SSG 랜더스 최주환은 5일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홈 경기에서 3점 홈런 2방을 쏘아올리며 소속팀의 10-4 승리 주역이 됐다. [사진=뉴시스]
SSG 랜더스 최주환은 5일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홈 경기에서 3점 홈런 2방을 쏘아올리며 소속팀의 10-4 승리 주역이 됐다. [사진=뉴시스]

롯데에 0-3으로 끌려가던 SSG는 이 한 방으로 3-3 균형을 맞췄다. 또한 SSG는 4회말 역전했다. 이재원의 적시타와 추신수의 3점포가 이어지며 7점을 냈다. 최주환의 홈런이 빅이닝 신호탄이 된 셈이다.

최주환의 방망이는 식지 않았다. 롯데가 지시완의 솔포로로 추격한 6회 다시 한 번 타구를 랜더스필드 외야 펜스 너머로 보냈다.

6회말 다시 한 번 2사 2, 3루 상황에서 타석에 나온 최주환은 롯데 세 번째 투수 정우준과 풀 카운트까지 가는 끈질긴 승부를 펼쳤고 8구째 슬라이더(129㎞)를 받아쳤다. 이번에는 잡아당긴 타구였고 오른쪽 담장을 넘어가는 3점 홈런이 됐다.

최주환은 한 경기 2홈런으로 시즌 9, 10호를 달성했다. 이로써 그는두산 베어스 시절인 지난해(2020년) 16홈런에 이어 2년 연속 두자리수 홈런을 달성했다. 개인 한 시즌 최다 홈런은 2018년 26개다. 최주환은 당시 KBO리그 데뷔 후 첫 두자리수 홈런을 기록했다.

최주환은 롯데전이 끝난 뒤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아홉수에 걸리지 않고 두 자릿수 홈런까지 바로 나와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오늘 두 번째 홈런의 경우는 지난 4월 4일 롯데를 상대로 치른 홈 개막전때 홈런과 느낌이 비슷했다"며 "새로운 팀으로 이적 후 두자리수 홈런이라 의미가 더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홈런을 의식하지 않았다"며 "최근 타격 밸런스가 너무 흔들렸고 잘 맞지 않았다. 그래서 특타도 했는데 두 번째 타석부터 차라리 삼진을 당하더라도 내 스윙을 해보자고 마음을 먹었다. 좋은 결과로 이어져 정말 다행이고 기분이 좋다"고 얘기했다.

최주환은 또한 "이적 후 의욕도 있었는데 정말 너무 안됐다"며 "2012년도 이후 이렇게 타격이 잘되지 않았던 적이 없었다"고 최근 부진을 되돌아봤다. 그는 이날 2홈런에 대해서는 김원형 SSG 감독과 '대화'를 첫 손가락에 꼽았다.

최주환은 "두산 베어스 시절 김 감독이 코치로 있으면서 나를 잘 앞고 있었던 것 같다"며 "(김 감독은)잘 안된다고 도망가지 말고 오히려 공격적으로 타격할 것을 주문했고 그 효과를 오늘 경기에서 본 것 같다"고 말했다.

/인천=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SSG 최주환, 연패 끊은 대포 2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