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안전장비 기업 한컴라이프케어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컴라이프케어(우준석 대표)는 26일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에서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고용노동부가 지난 1996년부터 실시한 제도로 협력적 노사문화 확산, 기업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사업장을 선정한다.
올해는 한컴라이프케어를 비롯해 대기업 12개사, 중소기업 19개사, 공공기관 6개사 등 총 37개사가 선정됐다. 해당 기업들은 정기근로감독을 면제받게 되며, 세무조사 유예, 군수물품 조달 적격심사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우준석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이번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은 협력과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회사와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실천해왔기에 가능했다"며 "그간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발전적인 기업문화를 형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971년 설립된 한컴라이프케어는 공기호흡기, 방독면, 방열복, 방화복, 소방용 화학 보호복 등 각종 안전장비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2017년 한글과컴퓨터그룹에 편입된 이후 국내 군, 소방, 산업 시장뿐 아니라 스마트시티 공공 안전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다음달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