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올 겨울 계절학기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할 지역 소재 대학을 모집한다.
2일 KISA에 따르면 이번 인턴십 모집 대상은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지역에 소재한 4년제 대학으로, 겨울 학기 현장실습 과정을 준비하는 곳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오는 3일부터 1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올해 처음 개설된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은 KISA와 국내 대학, 핀테크 기업이 공동 운영하는 인력 양성 과정이다. 참여 대학의 우수 인재를 선발해 실무 능력을 키우고 향후 핀테크 기업과 매칭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십 공동 운영 대학은 참여 학생 모집, 대학 내 우수인력 선발, 학점 부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KISA는 참여 핀테크 기업 모집, 인건비, 사전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황성원 KISA 디지털기반본부장은 "이번 인턴십으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대학과의 긴밀한 산학 협력을 통해 핀테크 우수 인력 양성과 산업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KISA는 지난 7월 여름학기 과정에서 서울·수도권 지역 소재 4개 대학을 선정해 국내 핀테크 기업 7곳과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과정을 운영, 총 15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기도 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