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사령탑 신뢰 맹타로 보답 KT 호잉 "역전승 더 기쁘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타격감을 찾아 가는 과정이라고 본다." 이강철 KT 위즈 감독은 외국인 타자 제러드 호잉(외야수)에 대해 이렇게 언급했다.

호잉은 조일로 알몬테를 대신해 올 시즌 도중 KT 유니폼을 입었다. 이 감독이 꺼낸 승부수였으나 호잉이 타격에서 기대에 모자란 성적을 내자 잘못된 교체가 아니냐는 얘기도 나왔다.

호잉은 KT 합류 후 15일 기준으로 30경기에 나와 타율 1할8푼9리(111타수 21안타) 5홈런 24타점 3도루에 그쳤다. 그러나 이 감독은 16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홈 경기를 앞두고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호잉에 대해 "미국에 있을 때 실전 경기를 많이 뛰지 않고 우리 팀으로 욌다"고 말했다.

KT 위즈에서 뛰고 있는 제러드 호잉(왼쪽)이 16일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홈 경기에서 4안타 3타점을 기록하며 KT의 7-4 역전승에 힘을 보탰다. [사진=뉴시스]
KT 위즈에서 뛰고 있는 제러드 호잉(왼쪽)이 16일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홈 경기에서 4안타 3타점을 기록하며 KT의 7-4 역전승에 힘을 보탰다. [사진=뉴시스]

호잉은 메이저리그(MLB) 스프링캠프와 시범경기 그리고 마이너리그와 메이저리그를 모두 합쳐 10경기를 채 안뛰고 한국으로 왔다. 이 감독은 "정상적인 일정 소화 기준으로 보면 (호잉은)이제 몸이 제대로 만들어지고 경기에 뛰는 거라고 보고 있다"며 "긍정적인 면으로 보려고 한다. 그러나 찬스 때 한 방을 처줄 거라는 기대는 매 경기마다 한다. 팀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게 되면 호잉이 그때가서는 충분히 임무를 다할 거라고 본다"고 웃었다.

호잉은 이날 이 감독의 기대에 걸맞는 활약을 했다. 우익수 겸 7번 타자로 선발 출전해 4타수 4안타 3타점을 기록했다. 2루타도 2방을 날렸다. 고비마다 터진 호잉의 적시타로 KT는 롯데에 0-4로 끌려가던 경기를 7-4로 뒤집었다.

안방에서 짜릿한 역전승으로 1위를 지켰다. 호잉도 경기가 끝난 뒤 "끌려가던 경기를 따라 잡아 역전승을 거둬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KT 합류 후 부진한 타격에 대해 "(타격은)잘될 때도 있고 반대의 경우도 늘 있기 마련"이라며 "항상 타격 연습을 거르지 않기 때문에 오늘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구선수로 부진한 성적에 대햔 압박감이 없다는 건 거짓말이겠지만 이런 느낌이 플레이를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과 발판이 된다"고 설명했다.

호잉은 "하루에 하나씩 목표를 세워 차근 차근 달성하다보면 앞으로 더 나이질 거라고 본다"며 "1위를 달리고 있는 팀에 더욱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이 감독도 호잉의 이날 활약에 만족해했다. 그는 "호잉과 김민혁(두 선수는 이날 7안타 6타점을 합작했다)을 포함한 타선 집중력이 좋았다"고 말했다. KT 타선은 장단 13안타를 쳤다.

또한 "중요한 순간에 호잉과 김민혁이 제 몫을 했다"며 "무엇보다 호잉의 타격감이 올라오고 있는 점이 고무적"이라며 "좋은 감을 계속 유지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KT는 17일 같은 장소에서 롯데와 주중 홈 2연전 마지막 날 경기를 치른다. 1위 수성과 함께 2연승에 도전한다. 반면 롯데는 2연패를 끊어여한다. 배제성(KT)과 댄 스트레일리(롯데)가 각각 선발투수로 예고됐다.

/수원=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령탑 신뢰 맹타로 보답 KT 호잉 "역전승 더 기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