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코웨이, 자연기화식 '노블 가습기' 출시
코웨이가 자연기화식 가습을 완성한 프리미엄 디자인 가습기 '노블 가습기(AM-1421G)'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노블 브랜드의 첫 가습기로,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이 제품은 자연기화식 가습에 에어 히팅 시스템을 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연기화식 가습은 빨래가 건조되는 원리처럼 자연 증발하는 수증기를 내보내는 방식으로, 작고 가벼운 수분 입자가 넓은 공간에 빠르게 퍼져 쾌적한 공간을 유지시켜 준다. 에어 히팅은 온풍을 이용해 수분 입자의 온도 저하를 최소화하고, 가습량을 풍부하게 해준다.
◆ 바디프랜드, '2021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
바디프랜드가 '2021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서 안마의자 품목 기업으로 신규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며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내 수출의 활성화에 기여한 상품과 생산 기업을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 KOTRA가 공식 인증하는 제도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조사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2020년 상반기 기준 세계 안마의자 시장에서 7.5%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안마의자의 종주국이었던 일본의 파나소닉, 이나다훼미리 등을 제치고 2017년 처음 세계 1위를 차지한 이후 4년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
◆ 세라젬, 서울·경기 임직원 한 곳으로…'세라제머타운' 개소
세라젬이 서울 역삼동 테헤란로 센터필드에 '세라제머타운'을 개소했다. 강남, 과천 등에 분산돼 있는 서울·경기 지역 임직원들을 한곳으로 모으고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주요 거점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세라제머타운은 연면적 4천㎡ 규모로 전략사업과 세라젬 웰라이프 연구센터 등 400여 명이 근무할 예정이다.
세라제머타운은 소비자중심경영 철학을 접목해 공간을 구성했다. 사무소 곳곳에 고객 VOC를 직접 볼 수 있는 'VOC 미디어월'을 설치해 임직원들이 근무 시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자세히 파악하고 업무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회의실에는 고객 가치혁신을 위한 일곱 가지 질문 등 임직원들의 고객중심 사고 강화를 위한 장치들도 마련했다.
◆ 다이슨, '다이슨 데모 VR' 공개
다이슨은 집에서 VR 기기를 이용해 다이슨의 제품과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VR 기술을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신개념 가상 매장 '다이슨 데모 VR'을 공개했다. 고객들은 몰입감 있는 가상의 온라인 환경인 다이슨 데모 VR에서 제품을 보다 명확히 이해하고 시연해 볼 수 있다.
다이슨 데모 VR은 최근 다이슨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주력하고 있는 D2C 리테일 방식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발됐다. VR 경험을 통해 전 세계 다이슨의 318개 오프라인 데모 스토어 운영 방식이 보완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 신도리코, 예일디자인고등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신도리코가 예일디자인고등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산업 중 하나인 3D 프린터 분야를 이끌어 나갈 인재들을 교육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신도리코와 예일디자인고는 앞으로 3D 프린터의 기술 및 교육 과정에 대해 협력하고 제품 디자인 및 시제품 제작도 지원할 계획이다. 예일디자인고는 3D공간제품디자인과를 운영하며 3D 프린터 인재를 육성해 나가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신도리코의 3D 프린팅 기술력과 노하우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품화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유진로봇,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열리는 이번 프로모션은 아이클레보 베스트셀러 모델 G5, G5 플러스를 비롯해 지난 10월에 출시한 신제품 로봇청소기 G7 플러스를 최대 4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모든 고객에게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 1만원권을 증정하며 제품 구매 후 사진 또는 영상 후기를 남기는 고객 모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 베스트 리뷰 5건을 선정해 N페이 1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 롯데하이마트, '우리동네 핫-트 콘서트, 하이마트로 가요' 85만뷰 돌파
롯데하이마트가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격월로 선보이고 있는 '우리동네 핫-트 콘서트, 하이마트로 가요'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이후 7월, 9월에 뒤이어 공개한 총 세 편의 영상은 이달 15일 기준 평균 85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우리동네 핫-트 콘서트, 하이마트로 가요'는 올해 창립 21주년을 맞아 롯데하이마트가 다양한 실력파 아티스트와 협업해 공개하고 있는 유튜브 랜선 콘서트 콘텐츠다. 이달 21일에는 올해 마지막 랜선 콘서트 콘텐츠 '우리동네 핫-트 콘서트, 하이마트로 가요 인천편'을 공개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