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국부동산경영학회는 오는 4일 대한부동산학회와 공동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관 2층에서 2021년 하반기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부동산 산업의 ESG 경영 전략 세미나'라는 주제를 놓고 심도있는 논의가 오갈 예정이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저탄소, 공존 및 공유의 시대 도래와 함께 국제, 정부, 기업, 산업 및 부동산 전반의 경영 환경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탄소 중립,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미·중 패권 경쟁 등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ESG 경영은 환경보호, 사회공헌 및 지배구조의 투명성 등을 통하여 투명하게 관리하는 경제주체의 경영 활동을 말한다. CRE(corporate real estate) 경영은 ESG 경영과 함께 주목받고 있다. 기업의 기초자산은 기업부동산이 큰 부분을 차지해 부동산의 가치상승은 그 기업의 가치상승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서진형 교수(경인여대)의 사회로 제1주제는 ESG 경영특성이 지식산업센터의 가치에 미치는 영향분석(박문수, 상명대 교수), 제2주제는 프롭테크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경영전략(한광호 박사, 건국대 겸임교수)에 대한 발표가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