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에쓰오일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우수기업상이 제정된 지난 2011년 이후 9번이나 수상 기업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에쓰오일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21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에쓰오일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21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에쓰오일]](https://image.inews24.com/v1/5439e6afff11a3.jpg)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상장기업의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고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2002년 설립된 한국거래소 산하의 비영리단체로, 매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기업지배구조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2011년부터는 평가 결과 지속가능경영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대상으로 ESG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에는 한국거래소에 등록된 상장기업 중에서 에쓰오일을 포함해 총 7개 기업만이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온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이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