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ES 2022] LG전자, 화질·편의성 높인 모니터 신제품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LG 울트라파인 나노IPS 블랙·LG 듀얼업 모니터 등 2종 'CES 2022' 혁신상 수상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2'에서 화질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프리미엄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내년 1월 5일 열리는 'CES 2022'에서 고화질 콘텐츠 작업에 최적화된 'LG 울트라파인 나노IPS 블랙(모델명 32UQ85R)'과 넓은 화면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LG 듀얼업 모니터(모델명 28MQ780)'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2종 모두 CES 2022 혁신상을 받았다.

LG전자는 LG 울트라파인 모니터에 '나노IPS 블랙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했다. 실제에 가까운 순색을 표현하는 기존 나노IPS 디스플레이의 명암비를 2천:1로 높여 더욱 선명하고 깊이 있는 색감을 표현한다.

모델이 'LG 울트라파인 나노IPS 블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모델이 'LG 울트라파인 나노IPS 블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이 제품은 32형(대각선 길이 약 81cm) 4K UHD(3천840x2천160) 모니터로, 디지털 영화협회(DCI)의 표준 색 영역 DCI-P3를 98% 충족해 풍부하고 정확한 색을 제공한다. 시야각도 넓어 좌우 측면에서도 색상 왜곡 없이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탈착이 가능한 캘리브레이션 센서를 이용하면 영상, 사진 작업에 필요한 색상 보정 작업을 간편하게 예약 설정할 수 있다.

LG 듀얼업 모니터는 27.6형(대각선 길이 약 70cm) 나노IPS 디스플레이에 세로로 긴 16:18 화면비를 적용했다. 21.5형(대각선 길이 약 55cm) 모니터 두 개를 위아래로 이어 붙인 크기로 한 화면에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한 화면에 여러 개의 작업창을 띄워 작업하기도 편리하다.

모델이 'LG 듀얼업 모니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모델이 'LG 듀얼업 모니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또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두 대의 PC를 번갈아 가며 조작할 수 있는 KVM(키보드 비디오 마우스) 스위치 기능과 두 대의 PC 화면을 동시에 한 모니터 화면에서 보여주는 PBP(픽처 바이 픽처) 기능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노트북과 데스크톱에서 동시에 각각 다른 작업을 하고 싶은 고객은 간단한 연결만으로 한 화면에서 두 기기의 작업창을 오가며 이용할 수 있다.

인체공학 디자인도 장점이다. 제품에 적용된 LG 360 스탠드는 고객의 사용 환경에 따라 ▲화면을 가로 90도 방향으로 회전하거나 ▲상하 높이 조절 ▲좌·우 방향으로 각각 최대 335도까지 돌리는 등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집게 형태의 클램프를 적용해 책상의 가장자리에 스탠드를 고정할 수 있어 일반 모니터 대비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서영재 LG전자 IT사업부장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모니터 신제품을 앞세워 LG만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 2022] LG전자, 화질·편의성 높인 모니터 신제품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