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구글 클라우드, 초기 스타트업에 최대 1억2000만원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멘토링, 제품 혜택, 기술 지원·네트워킹 기회 등 전방위적 지원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구글 클라우드가 초기 스타트업 지원을 더욱 확대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간다.

구글 클라우드 로고 [사진=구글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 로고 [사진=구글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가 비즈니스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구글 포 스타트업 클라우드 프로그램'을 3일 발표했다.

구글 클라우드는 구글 포 스타트업 클라우드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고객에게 구글 클라우드 인프라 및 서비스를 비롯한 모든 구글 제품군의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고 창업자가 구글 멘토링, 제품, 프로그램 및 모범 사례 등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구글 클라우드는 지난해 새로운 리소스 및 멘토링 프로그램 발표, 구글 클라우드 스타트업 서밋 개최, 스타트업 전문가 팀 육성 등 스타트업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더욱 번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집중해왔다.

기존 프로그램과 구글 포 스타트업(Google for Startups)을 연계한 '구글 포 스타트업 클라우드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오퍼링과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이 민첩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초기 스타트업에 새로운 구글 클라우드 크레딧을 제공한다. 구글 포 스타트업 클라우드 프로그램은 시리즈 A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에 구글 클라우드 첫해 사용료를 최대 십만 달러(약 1억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대부분의 스타트업은 무료로 구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구축을 시작하고 혁신, 성장, 고객 확보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된다. 프로그램 2년 차에는 구글 클라우드 사용료의 20%를 최대 십만 달러 크레딧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타트업 고객에 구글 노하우를 제공하고 지원 연결을 강화한다.

지난해 구글 클라우드가 스타트업 전담 연락 창구로 선보인 글로벌 스타트업 성공 팀(Startup Success Team)이 구글 포 스타트업 클라우드 프로그램으로 확장되어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이 팀은 2년간 프로그램을 통해 각 스타트업에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고 적절한 구글 팀을 연결해 기술, 시장화 전략, 크레딧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고객이 구글 클라우드 사용에 익숙해지고 관련 전문 역량이 더욱 향상되면 구글의 스타트업 전문 어카운트 팀이 계속해서 지원을 이어나간다.

아울러 인프라 관리보다는 혁신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글 클라우드의 목표는 스타트업이 혁신을 멈추지 않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스타트업은 클라우드 런(Cloud Run), 파이어스토어(Firestore), 파이어베이스, 빅쿼리(BigQuery)와 같은 구글 클라우드의 완전 관리형 서버리스 제품을 활용해 인프라 관리 대신 혁신을 위한 로드맵 구축에 보다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스타트업은 구글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비즈니스 및 기술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를 구축하고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는 초기 프로토타입에 진입한 창업자부터 새로운 시장으로 글로벌 확장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모든 스타트업이 구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클라우드, 초기 스타트업에 최대 1억2000만원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