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일두·한재선, 카카오 '음mm'에서 만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I와 NFT 결합 및 미래 기술' 주제로 라이브 토크쇼 진행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와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가 인공지능(AI)과 대체불가능토큰(NFT)의 결합에 관한 미래 비전과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와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가 함께 모여 인공지능(AI)과 대체불가능토큰(NFT)의 결합에 관한 미래 비전과 최신 정보를 공유한다. 사진은 '음mm' 라이브 토크쇼 관련 이미지.  [사진=카카오브레인]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와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가 함께 모여 인공지능(AI)과 대체불가능토큰(NFT)의 결합에 관한 미래 비전과 최신 정보를 공유한다. 사진은 '음mm' 라이브 토크쇼 관련 이미지. [사진=카카오브레인]

카카오브레인은 오는 23일 밤 9시 30분부터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에서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앞서 김일두 대표는 지난해 9월부터 '음mm'에서 월 1회 정기적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AI 기술에 관한 정보를 나누고 있다. 이번 토크쇼에서는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를 초대해 최근 블록체인 시장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NFT에 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양사 대표는 최근 카카오브레인의 민달리 NFT 발행을 포함해 예술,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NFT 사례들을 공유한다. 토크는 약 1시간 반 동안 진행 예정이며 카카오톡 오픈 채팅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등 참여자들과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소통할 예정이다.

지난 달 27일 카카오브레인은 그라운드X가 운영하는 한정판 디지털 작품 유통 서비스 ‘클롭 드립스’를 통해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NFT 호랑이 아트워크 99종을 '드롭스 라운지' 회원 대상으로 무료 배포한 바 있다.

99종의 아트워크는 카카오브레인의 초거대 AI 모델 'minDALL-E(민달리)'가 그린 작품이다. 민달리는 이용자가 텍스트로 명령어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이미지 생성 모델이다. 1천400만장의 텍스트와 이미지 세트를 사전 학습하고 13억개의 파라미터(매개변수, 학습 데이터 저장소)를 가지고 있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NFT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라며 "아티스트 작품의 가치를 올리는 동시에 새로운 형식의 예술이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AI가 만들어내는 작업물과 디지털 자산이 결합해 새로운 혁신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토크쇼는 블록체인과 AI의 미래상을 함께 이야기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질문과 답을 나누는 소통의 장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일두·한재선, 카카오 '음mm'에서 만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