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개방형 TV 서비스' 확대 일환으로 '한국선거방송'을 시작한다.
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는 개방형TV 서비스를 통해 '한국선거방송'을 23일 신규 론칭했다고 발표했다.
'한국선거방송'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방송 채널로서 유권자들에게 공정하고 정확한 선거 정보와 민주주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선거 전문채널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한국선거방송' 론칭을 통해 제20대 대통령선거 정보를 제공한다. 또 투·개표 생중계와 'TV 선거법 특강' '선거학 개론' 등 선거와 민주주의에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24시간 전달한다.
스카이라이프 고객은 홈메뉴에서 TV앱으로 접속하거나 채널번호 700번을 입력하면 '한국선거방송' TV앱을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올해 본격적으로 개방형 TV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개방형 TV 서비스는 모바일 앱과 동일한 개념의 서비스로, 기존 방송채널뿐만 아니라 앱, 웹 콘텐츠도 구현할 수 있다. 기존 위성방송과는 달리 짧은 시간 내 신규 론칭이 가능한데다 기존 방송채널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어 신속하게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작년 'TJ노래방' 'sky앨범' '여의도순복음교회' 등의 TV앱을 개방형 TV 서비스로 제공했다. 올해에도 아시아 현지 방송을 제공하는 '마이 아시아 TV'(799번)와 '한국선거방송'을 론칭하며 연내 신규 TV앱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한국선거방송 론칭으로 고객들에게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선거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스카이라이프만의 개방형 TV 서비스를 확대해 빠른 시간 내 다양한 콘텐츠를 론칭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