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이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30일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개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개최되고 있다.
올해부터 회사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하며, 게임 및 게임산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실시간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콘서트는 '게임 &(게임 그리고)'를 메인 테마로 모든 산업 및 분야와 게임을 연계, 세부적인 내용과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기존 연관성이 낮았던 분야의 경우 새로운 결합 시도를 통해 산업 간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이번 12회차를 시작으로 총 4회가 진행된다.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김상욱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와 임용한 역사학자가 참여해 각각 '게임 물리학I', '게임으로 배우는 역사적인 사건'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한편 게더타운 접속 방법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넷마블 게임콘서트 공식 카카오톡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