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신제품 '갤럭시워치5'가 다음 달 공개를 앞두고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됐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IT 매체 91모바일은 유명 IT팁스터(정보 유출자) 에반 블래스를 인용해 갤럭시워치5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갤럭시워치5 시리즈는 일반 모델인 갤럭시워치5와 고급 사양인 갤럭시워치5 프로 등 2종으로 구성된다.
우선 '프로젝트X'라는 코드명을 가진 갤럭시워치5 프로는 블랙과 그레이 티타늄 등 2가지 색상을 갖출 전망이다. 전작 대비 베젤은 넓어지고, 클래식 모델의 회전식 베젤은 채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워치5 일반 모델의 경우 코드명은 '하트'로, LTE와 블루투스 버전으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 케이스 크기는 2가지로, 다양한 색상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워치5 시리즈는 원 UI 워치 4.5 스킨이 적용된 웨어 운영체제(OS) 3.5를 탑재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Z플립4, 갤럭시Z폴드4 등 폴더블폰과 갤럭시워치5 시리즈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그간 갤럭시워치 일반, 클래식 등 2종 모델은 선보였지만, 이번부터 클래식 대신 프로 제품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워치5 일반 모델은 40mm와 42mm 두 종류로, 프로 모델은 46mm 크기로 나올 것으로 관측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