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27일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https://image.inews24.com/v1/c336fb442496f7.jpg)
안양시 만안구 박달2동 일원에 공급되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55~84㎡ 총 507가구 규모다. 이 중 아파트 전용 55㎡ 2가구, 59㎡ 140가구, 84㎡ 2가구 등 총 14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는 전용 59㎡ 타입 중심으로 일반분양 가구를 구성했다. 또한 일반분양 전 가구가 남동향 또는 남서향 배치됐다. 설계는 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판상형 구조를 기본으로, 55㎡와 59㎡ 타입은 3Bay, 84㎡는 4Bay 구조를 적용해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붙박이장,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이 조성되며 피트니스 클럽, 샤워실, 스터디 라운지, 독서실, 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단지는 롯데시네마, 2001아울렛, 안양 중앙시장, 안양1번가 등 안양의 핵심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반경 2㎞ 내외에 광명역 생활권이 자리해 있어 이케아, 롯데몰, 코스트코,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등의 쇼핑·문화·의료 시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안양시립박달도서관, 박달2동 행정복지센터, 박달복합청사 등이 위치해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 안양천 방향으로 통하는 보행자 출입구가 있어 안양천을 따라 조성된 수변공원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고, 박달 어린이 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교통환경 또한 강점이다. 차량을 이용하면 인근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진입이 쉬워, 서울과 수도권 각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정류장에서는 10개의 버스 노선이 운행 중이며, KTX광명역, 수도권 전철 1호선 안양역에 최소 다섯 정거장 내 도착할 수 있다. 광명역에 도착하면 KTX를 이용하여 용산역까지 15분, 서울역까지 20분 내에 도착할 수 있고, 안양역 이용 시 서울 신도림역까지 20분, 강남역까지 40분 내 도착한다. 서울 M버스 이용시 서울 사당역까지 환승 없이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삼봉초가 단지 인접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 박달중, 안양중, 안양고 등 다수 초중고교가 밀집됐다. 또한 안양외고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평촌 학원가도 차량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동마다 고유의 포켓 공간을 마련해 프라이버시를 극대화한 독립형 배치를 적용했다. 또한 안양천과 인접한 입지를 고려해 보행자 동선의 편의를 높인 별도 출입구를 개설했으며 박달시장과의 생활 연계를 고려한 근린생활시설 배치로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높였다.
주 출입구에 들어서면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입주민을 반겨주는 ‘웰컴 포레(Welcome Foret)’가 조성되며 104동 앞에는 프라이빗 휴식공간인 '워터라운지'가 마련된다. 워터라운지 남측에는 풍성하게 녹지를 조성하여 인접 단지와 시야를 차폐하며 단지 독립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동(棟) 일부에 필로티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과 쾌적성을 더했으며, 이를 중심으로 단지 외곽을 크게 감싸는 단지 내 산책로도 계획됐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주거 공간의 본질인 편안함과 사생활 보호를 기본으로 하되, 동선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설계로 입주민의 생활 만족도를 극대화했다"며 "입체적이고 세심한 공간계획을 통해 입주 후 생활의 질이 실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전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