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넥슨 '블루 아카이브', 대한적십자사와 2차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헌혈 참여자에 기념품 제공, 수익 기부…이재민 지원에 활용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넥슨은 11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대한적십자사의 2차 사회공헌 캠페인을 이날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올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헌혈 장려 △굿즈 판매와 수익 기부 등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1차 헌혈 장려 캠페인은 전국 154개 '헌혈의 집'을 대상으로 헌혈 참여자에게 게임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굿즈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4월 사전 캠페인에서는 약 2500명, 6월 1차 캠페인은 약 1만 3000여명의 이용자가 참여해 헌혈에 대한 관심을 제고했다. 1차 굿즈 캠페인의 경우 넥슨과 이용자의 이름으로 판매 수익 전액을 기부해 단순한 후원을 넘어 참여형 사회공헌으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넥슨은 1차 캠페인을 향한 성원에 힘입어 대한적십자사와 2차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샬레 스토어'를 통한 컬래버 굿즈 2종 판매 수익 전액을 이재민 지원·복구 활동을 위해 기부한다. 오는 11일부터는 헌혈 완료 시 △신규 일러스트가 포함된 '홀로그램 포토카드 세트' △미니 투명 L 홀더 △A3 PET 포스터 △게임 아이템 쿠폰 등 기념품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넥슨]
재난구호 굿즈 이미지. [사진=넥슨]

박정무 넥슨 사업부사장은 "블루 아카이브와 대한적십자사의 1차 사회공헌 캠페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다가오는 2차 캠페인에서도 IP를 활용한 기부 연계와 헌혈 문화 조성으로 긍정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데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최근 재난이 일상화되는 시대에 적십자는 시민들의 더 많은 참여와 사회적 연대가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다"며 "넥슨과 함께하는 캠페인이 헌혈·기부를 넘어 생명과 존엄을 위한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블루 아카이브', 대한적십자사와 2차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