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30일 사내 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가 싸이월드 앱스토어에 소셜네트워크 게임 6종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소셜네트워크 게임은 사용자간 인적 네트워크를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게임이다.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하이파이브, 믹시 등 글로벌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에서 활성화 됐으며, 국내에서는 싸이월드가 30일 앱스토어를 오픈했다.
고슴도치플러스는 ▲해피가든 ▲너는 펫 ▲바이러스 퇴치 작전 ▲한자 챌린지 ▲세계 어디까지 가봤니? ▲야옹야옹 등 6종의 소셜게임을 출시했다.
그 동안 국내 최초 오픈소셜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인 '아이디테일(www.idtail.com)'을 운영하면서 축적한 소셜 플랫폼에서의 경험과 세계 최대 SNS인 페이스북에서 '캐치미 이프 유 캔'을 히트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추가 게임을 선보인 것.
이번에 출시한 소셜네트워크게임 6종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자간 교류를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해피가든'의 경우, 등록된 친구관계를 활용해 친구의 농장에 도움을 주거나 장난을 칠 수 있어 적극적인 인적관계형성을 돕는다.
'너는 펫'의 경우, 친구들을 자신의 펫으로 입양해 더욱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또 '한자챌린지'나 '세계 어디까지 가봤니?'와 같이 친구와 함께 즐기며, 지식도 얻을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게임도 포함돼 있다.
고슴도치플러스 송교석 팀장은 "웹서비스가 앱스토어 형식의 개방형 플랫폼으로 전환, 누구든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등록할 수 있어 입소문이 퍼지면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을 수 있다"며 "지속적인 소셜네트워크게임 개발을 통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성공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