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모토로라, 음향 터치스크린 업체에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토로라가 터치스크린 기술개발 업체인 센서티브 오브젝트에 투자를 단행했다고 피씨매거진이 3일(현지시간) 전했다.

모토로라는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가 향후 핵심 구현 기술로 자리잡게 될 것이란 판단에 따라 이번 투자를 추진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모토로라는 이 터치 기술을 휴대폰에 접목할 경우 인터페이스 부분에서 다른 휴대폰과 차별화 하는 성과를 거두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센서티브 오브젝트(Sensitive Object)는 터치 기술로 기존에 사용되던 광학이나 감압, 정전식 대신 음향을 활용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기술은 접촉시 만들어 내는 고유 음파를 인식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이 기술을 탑재한 기기의 표면을 만지면 접촉시 발생하는 미세한 음향의 위치를 감지해 반응하게 되는 것이다.

센서티브 오브젝트는 이 기술을 유리와 플라스틱, 금속, 나무 등 어느 재질에서나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성 측면에서 기존 기술보다 뛰어나다고 밝히고 있다. 즉, 휴대폰의 앞면 뿐만 아니라 뒤면과 옆면에도 이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센서티브 오브젝트는 프랑스국립과학연구소에 분사한 업체로, 파리와 싱가폴에 거점을 두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토로라, 음향 터치스크린 업체에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