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티브 잡스 재산 9조3천억원 따져보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로스앤젤레스=이균성 특파원] 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의 재산은 올 3월 기준으로 83억 달러(한국 돈 약 9조3천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에서는 34위이고 세계에서는 110위이다.

이 수치는 미국 경제 잡지 포브스가 조사해 10일(현지시간) 발표한 것이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춘은 이를 토대로 그의 재산을 세부적으로 분석했다.

그러나 미국 IT 업계에서 스티브 잡스보다 부자는 적지 않았다.

빌 게이츠(2), 래리 엘리슨(5), 래리 페이지(24), 세르게이 브린(24), 제프 베조스(30), 마이클 델(44), 스티브 발머(46), 마크 주커버그(52), 폴 알렌(57) 등이 포브스 조사결과 스티브 잡스보다 앞섰다. 괄호 안 수치는 포브스 재산 순위다.

스티브 잡스 재산의 96%는 보유 중인 주식의 평가액이다. 포브스는 나머지 2억8천400만 달러에 대해 출처를 밝히지 않았지만 포춘은 부동산일 것으로 추정했다.

특히 주식 평가액 가운데 애플 주식보다 디즈니 주식이 더 많았다.

스티브 잡스는 애니메이션 업체인 픽사를 디즈니에 팔면서 디즈니의 주식 1억3천800만 주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 주식의 평가액이 전체의 72%다. 반면 애플 주식은 542만6천주를 보유하고 있고 이 평가액은 전체의 24%다.

이런 그의 재산은 최근 디즈니와 애플의 주가 하락으로 지난 한 달만에 약 1억7천600만 달러가 줄어든 것이기도 하다.

한편, 스티브 잡스의 연봉은 1997년 애플에 복귀한 뒤 14년째 1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미국)=이균성 특파원 gsle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티브 잡스 재산 9조3천억원 따져보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