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희기자]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전자소재 전문 기업 동진쎄미켐(대표 이부섭)에 로터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통합 그룹웨어를 구축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동진쎄미켐 그룹웨어에는 IBM의 '로터스 노츠'와 '로터스 도미노' 기반의 새롬정보시스템 이메이트 제품이 도입됐다.
'로터스 도미노'는 서버 소프트웨어로, 전자 메일, 일정 관리 및 스케줄 설정 기능과 통합 메시징 및 디렉토리를 서비스하며, 다양한 운영 체제 상에서 협업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설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로터스 노츠'는 PIM(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툴, 토론장, 팀룸, 참조 데이터베이스 및 기본 워크플로우를 데스크톱 플랫폼과 함께 제공하는 기업용 협업 솔루션이다.
동진쎄미켐은 글로벌 통합 그룹웨어 구현을 목표로 전자결재 환경, 해외 법인을 위한 다국어 지원, 연구프로젝트관리시스템(PMS), 특허관리시스템을 갖췄으며 그룹웨어 내에서 전사적자원관리(ERP), ISO품질관리 등을 싱글사인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연동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자 했다.
동진쎄미켐은 ERP에서 전표 작성시 자동으로 그룹웨어 결재 문서함에 전송되도록 연계해 결재 대기 시간을 줄였으며 결산 업무가 평균 5일 정도 단축하는 효과를 얻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국IBM 로터스사업부 김형구 사업부장은 "IBM 로터스의 오랜 파트너인 동진쎄미캠이 글로벌 통합 그룹웨어를 기반으로 스피드 경영을 이루길 바란다"면서 "토종 기업 성장에 가치를 더하는 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