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희기자] VM웨어코리아(지사장 윤문석)는 오픈·유저 중심 관리 서비스를 구축하는 '호라이즌 앱 매니저'를 출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호라이즌 앱 매니저'는 클라우드 기반의 관리 서비스로,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기기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로 접근하도록 돕는다. 하나의 ID로 다양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싱글사이온 기능'으로 가상 윈도 데스크톱 및 데이터 리소스의 유저 접근을 중재하고 보안과 통제기능도 제공한다.
싱글사이온 등의 기능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관리를 간소화시켜 시스템 내 사용자의 기존 ID를 '박스넷', '브로드비전', '구글' 등 제3의 공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 확대할 수 있다.
VM웨어코리아 관계자는 "다수의 접근 권한 관리를 비롯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증가로 발생하는 작업들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된 것"이라면서 "별개로 흩어져 있는 ID들을 단일한 기업 ID로 정리해 IT관리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VM웨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부문 브라이언 변 부사장은 "모바일 및 클라우드 시대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단말기 제한 없이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해야 한다"면서 "전통적인 기업 보안 및 관리 모델에 새로운 도전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제품은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에 대해 IT관리자와 사용자들에게 손쉬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