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희기자]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는 스마트TV 검색 플랫폼인 '아이시맨틱(I-Semantic)'을 출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아이시맨틱'은 TV의 사용자 경험과 PC 검색이 결합된 스마트TV용 검색 플랫폼으로 TV 사용자들이 컴퓨터보다 수동적으로 정보를 수용하는 경험을 고려해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TTS(Text to sound) 엔진과 다이내믹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해 텍스트와 동영상, 이미지 결과를 음성과 동적 화면으로 사용자에게 전달해 시각과 청각을 결합한 검색 경험을 전달한다.
또한 태블릿PC와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스마트TV와 동일한 검색을 경험하도록 플래시와 HTML5를 지원하는 UX(User Experience)로 구성하고 초성 검색 및 검색 키워드 자동 완성 등 간단한 리모컨 조작으로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이밖에 개인 디바이스와 달리 거실에서 가족 모두 접근 가능하다는 TV의 특성을 고려한 개인화 검색 및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도 구현됐다. 가족 구성원 별로 계정을 제공해 개인화된 시청 목록과 즐겨 찾는 콘텐츠 접근 권한을 부여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아이시맨틱 출시와 함께 국내외에 관련 특허를 출원하고 있으며 14일부터 개최되는 KOBA 2011 전시회에서 일반인에게 이번 제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코난테크놀로지 지윤성 기획팀장은 "PC에서 경험한 텍스트 위주의 검색 환경은 스마트TV에 유효하지 않다"면서 "동적 검색 화면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아이시맨틱은 보다 사용자 친화적 검색을 제공하려는 N스크린 시대 검색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