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심장웰니스센터' 개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방·진단·치료·재활 등 '심혈관 질환 Total Care' 도입

[정기수기자]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이 지난 4일 '심장웰니스센터'를 개소하고 진료를 시작했다.

이 센터는 심장능률증진 클리닉과 심장재활클리닉, 심장검진클리닉으로 구성됐다. 각 과별 전문 의료진과 전담 간호사, 물리치료사, 운동처방사 등이 모여 환자의 상태에 맞는 맞춤 치료를 실현한다는 게 병원 측의 설명이다.

'심장능률증진 클리닉'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신체디자인 및 심폐기능검진을 시행해 심폐 운동 능력, 근력 및 균형능력, 전신 신체구성 등을 측정해 심폐 체력과 신체 연령을 진단한다. 또 향후 심혈관계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 대해 발병률 감소를 위한 생활습관 교정, 영양교육, 운동 상담 및 운동처방, 정기적인 예방 운동 치료를 담당한다. 국내 최초로 신체디자인 개념을 도입해 신체 각 부위의 통증의 원인을 파악,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디자인 운동을 통해 신체가 균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한다.

'심장재활클리닉'은 심혈관 질환이 있는 환자에서 심장 기능이 운동 수행에 얼마나 적합한지 진단하고, 실행 가능한 안전한 운동 강도를 설정해 점진적으로 운동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환자들이 가능한 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단계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동으로 인한 응급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운동 중 전문 의료진이 지속적으로 환자의 혈압과 심전도, 맥박, 호흡수를 관찰하고 심혈관 질병을 가진 환자들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심장검진클리닉'은 안전하게 신체활동이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신 심장 검진 방법을 통해 심장 기능을 평가한다. 최근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자신의 심장상태를 사전에 파악하고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스크리닝 프로그램 운영하는 것을 1차 목표로 한다.

설준희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웰니스 센터장은 "심장질환자의 신체 디자인과 심폐기능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개개인의 체형과 심폐능력에 맞는 개별적인 맞춤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면서 "운동 중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고 운동처방을 통해 안전하게 심폐기능을 향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심장웰니스센터' 개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