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임종룡 차관 "최우선 정책대응 모색 분야는 물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5일 이주열 한은 부총재와 함께 한 '거시정책협의회'서 밝혀

[정수남기자] "물가 안정을 위해 단기적인 수급안정 대책과 병행해서 구조적, 지속적 대응을 해나가겠다."

임종룡 기획재정부 차관이 25일 이주열 한국은행 부총재와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처음으로 가진 거시정책협의회에서 거시정책 수행에서 양 기관간의 정보공유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정부와 중앙은행이 각각 담당하는 거시정책의 적시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앞으로 매달 개최될 예정이다,

임 차관은 "국제유가, 날씨 등 공급측 요인에 수요 측면의 상승요인이 가세하고 있지만 정부가 가장 중점적으로 점검해야 하고 적극적으로 정책 대응을 모색해야 하는 분야가 물가"라며 "재정부는 물가동향과 구조적 요인, 향후 전망에 대한 자료를 마련해 한은과 논의하겠다"고 강조했다.

임 차관은 이어 "글로벌 물가동향과 전망에 대한 양 기관간 인식과 정보를 공유해 이해의 폭을 넓히고, 특히 수입물가의 향방과 국내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함께 고민하자"고 주문했다.

이 부총채는 "주요국의 사례를 보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정부와 중앙은행간 협조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최근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 압력이 높아지고 있고 글로벌 경제여건의 불확실성이 한층 커진 상황에서 거시정책협의회를 가지게 된 것은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 부총재는 "앞으로 매달 정례적으로 협의회를 가지게 된 만큼 양 기관이 머리를 맞대 경제 현안에 대한 인식을 같이해 지혜를 모음으로써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자"고 덧붙였다.

정수남기자 perec@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종룡 차관 "최우선 정책대응 모색 분야는 물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