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연기자]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기업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이하 지멘스 PLM)가 교육용 무료 'CAD(Computer Aided Design)' 솔루션을 출시했다.
지멘스 PLM은 30일 PLM 산업 전문가 육성 및 교육 확대를 위해 학생들에게 자사 CAD 솔루션인 '솔리드 엣지(Solid Edge)'를 무료 라이선스로 공급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앞서 지멘스 PLM은 자사 교육 활동 전략(GO PLM)을 위해 '솔리드 엣지' 및 '벨로시티 시리즈(Velocity Series)'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시작한 바 있다.
이번 솔루션 무료 공급으로 전세계 학생들은 누구나 웹사이트에서 '솔리드 엣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최초 12개월의 라이선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지멘스 PLM은 온라인 미디어 사이트로 솔리드 엣지 소프트웨어 사용법에 대한 교육도 제공한다.
지멘스 PLM 카스텐 뉴베리(Karsten Newbury) 수석 부사장은 "전세계적으로 현장에서 많은 고급 설계 인력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를 지원하고자 고급 엔지니어 인재들을 양성하고 즉각적으로 현장에 가치를 부여할 수 있도록 교육용 무료 솔리드 엣지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siemens.com/plm/solid-edge-student)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솔리드 엣지는 벨로시티 시리즈의 핵심 구성 요소로 설계 및 변경 속도의 증가와 향상된 임포트 모델 재사용을 위한 '동기식 기술(Synchronous Technology)'을 사용하는 2D·3D 복합 시스템이다. 부품 및 어셈블리 모델링, 도면, 투명화 데이터 관리, 내장 한정요소 해석 기능 등으로 제품 설계의 복잡성을 감소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