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리뷰]올림푸스 미러리스 '펜 E-PL3' 써보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존 모델 대비 17% 경량화…그립부 없앤 대신 틸트 액정 탑재

[박웅서기자]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지난 7월 공개한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3종 가운데 두 번째 모델인 '펜(PEN) E-PL3'를 8월18일 정식 발매했다.

펜 E-PL3는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의 보급형 라인업 제품으로 올해 상반기 미러리스 카메라 단일 제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E-PL2의 후속 모델이다. 고급형 모델인 E-P3나 초소형 크기의 E-PM1보다는 다소 대중적인 접근이 가능하다.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 펜 E-PL3를 직접 사용해봤다.

◆확 달라진 디자인…'세련미' 부각

올림푸스는 이번 제품의 특징으로 새롭게 변화된 디자인을 강조한다. 올림푸스 펜 시리즈는 과거 1959년 출시됐던 올림푸스 필름 카메라의 디자인을 계승해오고 있다. '클래식과 최첨단의 결합'이 펜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것.

그런데 펜 E-PL3에는 올림푸스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하던 그립부가 아예 빠졌다. 조금씩 형태를 변형시키긴 했지만 올림푸스가 펜 시리즈의 그립부를 아예 없앤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제품 성능 뿐 아니라 디자인으로도 제품 라인업 간 차별화를 꾀하려는 전략인 것으로 분석된다. 추후 발매될 초소형 모델 E-PM1도 그립부가 없다. 대신 고급형 모델인 E-P3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교체해가며 사용할 수 있는 분리형 그립이 채용됐다.

도톰한 그립부가 없는 E-PL3는 전체적으로 미끈한 형태다. 제품 무게는 262g으로 기존 모델인 E-PL2 대비 17% 가량 감소했으며, 크기는 E-P3와 비교하면 25% 더 작다. 제품 색상은 흰색 외에도 블랙, 실버, 레드 등으로 다양화했다.

크기가 작다고 성능까지 부족한 것은 아니다. E-P3와 동일한 1230만 화소 라이브 MOS 센서와 트루픽 VI 이미지 프로세서가 채용됐다. 감도는 ISO 200~12800까지 지원한다.

또한 새로운 셔터 유닛을 통해 초당 5.5fps 연사가 가능하며, 1920x1080 해상도의 풀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6가지 아트필터, 3D 아트필터 및 풀HD 아트필터 등 부가 기능을 활용한 촬영도 가능하다.

E-PL3 가격은 14-42mm 기본 렌즈로 구성된 싱글킷이 89만9천원, 40-150mm 망원 렌즈를 포함한 더블킷 구성은 116만9천원이다. 올림푸스는 오는 30일까지 정품 등록을 마친 고객에게 15만원 상당의 펜 전용 가방과 3만원 상당의 미오디오 포토북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뷰]올림푸스 미러리스 '펜 E-PL3' 써보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