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경기자]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서 부드럽고 자상한 한의사역으로 여심을 흔들었던 윤계상의 '완벽남' 스타일이 여전히 인기다. 특히 복고풍의 뿔테안경은 섬세하고 완벽한 남자의 이미지를 완성해준 대표 아이템.
안경 유통업체 bcd 코리아 관계자는 "안경은 디자인과 소재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며 "티셔츠와 청바지 차림에도 부드러운 인상을 더해 줄 수 있고, 깔끔하게 떨어지는 정장 스타일에 매치했을 땐 한층 지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평범한 남자친구를 세련되고 개성있는 완벽남으로 변신시켜줄 스타일리시한 안경들을 살펴봤다.
원형프레임 뿔테, 빈티지 스타일 완성
흔히 김구 안경, 존 레논 안경으로 불리우는 원형프레임 안경은 복고풍의 빈티지 스타일로 몇 년째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원형 프레임은 컬러와 소재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 변신을 시켜주는데 아세테이트(뿔테) 소재에 화려한 팝 컬러는 귀여운 이미지를 심어주는 반면 무광 메탈 소재로 된 원형 프레임은 지적이면서도 아티스트적인 느낌을 준다.
원형 프레임의 안경은 이마가 넓고 턱이 좁은 타원 얼굴형을 가진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둥근 원형 프레임을 착용하면 넓은 이마를 커버 하는데 큰 도움을 주지만 동그란 얼굴형에 착용하게 되면 얼굴이 더욱 동그랗게 보일 수 있는 단점이 있으니 피해야 한다.
사각프레임 안경, 세련된 도시남
가장 무난하게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사각프레임 안경은 남성적인 이미지와 함께 도시적이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시켜줘 가장 대중적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안경 디자인이다.
특히 메탈 소재로 디자인된 제품은 캐주얼 하거나 혹은 포멀한 스타일에 치우치지 않고 무난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아세테이트(뿔테) 소재는 클래식하면서도 댄디한 느낌을 주어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사각 프레임 안경은 둥근 얼굴형의 경우 착용함으로써 보다 뚜렷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반면 턱이 각진 얼굴형의 경우에는 프레임 끝이 약간 굴려진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렇듯 템플의 두께와 브릿지(렌즈를 연결하는 부분)의 디자인에 따라 개인의 얼굴형과 취향에 맞춰 고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