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남기자]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19일 '201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타이어부문 1위에 선정되면서 5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지난 1999년부터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 기업 브랜드스톡이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로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stock Top Index)를 활용해 국내 산업의 부문별 브랜드가치 1위를 선정,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평가 인증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금호타이어는 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 5개 항목으로 구분된 브랜드별 소비자 조사지수에서 1천점 만점에 842.68점을 획득해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금호타이어는 타이어부문이 신설된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브랜드스톡 측은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0년 업계 최초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개설, 고객과 소통에 적극 나서는 등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했다"면서 "특히 최근에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회전저항 기준) 제품인 '에코윙-S'를 업계 최초로 판매했다"고 1위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부문 상무는 "앞으로도 꾸준한 품질 개발과 혁신적인 고객서비스 개발로 고객 만족 최고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 위상을 확고히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11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7년 연속 1위, '고객이 추천하는 기업(KNPS)'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등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