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성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중견·중소기업들이 PC와 모바일, 태블릿PC 등을 연동해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이용할 수 있도록 'T 비즈 그룹웨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T 비즈 그룹웨어는 메일, 전자결재, 문서관리, 일정관리, 자원관리, 메시징 등의 다양한 업무 기능들을 한 번의 로그인으로 통합 업무 포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초기 구축 및 운영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어 IT전문인력이 없는 중소기업들도 시스템 도입과 운영에 대한 부담 없이 정기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SK텔레콤 측은 설명했다.
또한 T 비즈 그룹웨어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환경이 모두 연동되는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메신저 기능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며, 주소록 기능을 통해서는 기본적인 주소록 기능 외에 고객과의 접촉이력, 계약 갱신일자, 납품 수금일자 등 중요 거래 정보가 등을 포함한 확장된 인맥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T 비즈 그룹웨어의 기능 중 메일 기능만 필요한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기업용 메일 솔루션인 'T 비즈 메일' 상품을 별도로 제공하는 한편 T 비즈 포인트(www.tbizpoint.co.kr) 웹사이트에서 기업회원으로 가입만 하면 누구나 '조직도, 게시판, 기업용 웹하드' 등의 기업 업무에 필요한 기능들을 무료로 이용할 있도록 제공한다.
아울러 솔루션을 도입하는 고객사에게 '와이브로 4개월 무료 제공' 또는 'SK주유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상품 및 프로모션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T 비즈 포인트 웹사이트(www.tbizpoint.co.kr)와 고객센터(1600-2552)에서 얻을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