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리기자]KTH(대표 서정수)가 운영하는 뉴스 전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뉴스프레소'가 총선 관련 이슈 및 후보자 정보를 제공하는 '4.11 총선' 서비스를 5일 오픈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포털, 언론사에서 가장 주목하는 총선 뉴스들에서 추출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실시간 주요 이슈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
짧은 시간 동안 제목을 빠르게 스캔하는 사용자들의 뉴스 소비 행태에 맞춰 키워드 형식으로 주요 이슈를 나열했으며 푸시 기능을 통해 선거 관련 속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총선 이슈와 함께 국회의원 선거 및 지자체 선거 등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의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후보자 검색 기능을 제공해 찾고자 하는 후보자의 이름을 입력하면 해당 후보자의 사진 및 소속 정당, 경력 등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KTH 김은실 뉴스프레소 PM은 "유권자들이 소중한 한 표를 가치 있게 행사할 수 있으려면 각 선거구별 출마 후보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필수"라며 "뉴스프레소를 이용하면 짧은 시간에 쉽고 빠르게 실시간 총선 핫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후보자들의 정확한 정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TH는 포털 파란에서도 '제19대 총선' 뉴스 테마를 오픈해 실시간 총선 이슈와 함께 후보자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총선 핫 이슈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댓글이 많이 달린 순위에 따라 기사를 나열해 사용자들의 관심도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