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남기자] 정부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경영진흥원(원장 정석연)이 지난 20일 서울 공덕동 시장경영진흥원에서 '2012 전통시장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한 올해 기자단은 시장경영진흥원이 전통시장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선발한 '제 3기 전통시장 블로그 기자'(9명)와 전통시장 종합 정보지 '시장(市長)'의 명예기자 24명 등으로 이뤄졌다.
기자단은 올 한해 동안 전통시장과 상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정석연 원장은 발대식에서 "우리네 전통시장이 간직한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2012 전통시장 기자단'이 앞장 서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위촉행사 외에도 취재기사 작성과 보도사진 촬영을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과 분과별 기획회의 등이 각각 진행됐다.
한편, 지난 2004년 '재래시장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설립된 시장경영진흥원은 명예기자단과 블로그기자단을 운영, 전국 1천283곳의 전통시장의 현장소식을 생생히 전달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주력하고 있다.
또한 시장경영진흥원은 ▲마케팅 지원 ▲우수시장 박람회 ▲점포소개 ▲시장환환경 개선사업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쳘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