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 삼성-팬택에 맞불…'옵티머스 LTE2'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GB 램 탑재…이달 중순 국내 이통 3사 통해 출시"

[김현주기자] LG전자가 3일 전략 스마트폰을 공개한 팬택과 삼성전자에 맞불을 놨다. 4일 전략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를 전격 공개하고 나섰다.

팬택-삼성전자-LG전자가 시차를 두고 경쟁적으로 스마트폰을 공개하는 진풍경이 벌어진 것.

LG전자(대표 구본준)는 4일 전략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를 전격 공개하며 5월 중순부터 국내 이통통신 3사를 통해 이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옵티머스 LTE2'는 국내 최대 용량 2GB 램(RAM)을 탑재했다. 이는 태블릿PC의 2배이고 노트북PC와 비슷한 수준으로, 국내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크다.

램 용량이 크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이용하더라도 시스템 안정성이 높다.

이번 제품은 통신칩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하나로 통합한 퀄컴의 1.5GHz 듀얼코어 스냅드래곤 'MSM8960' 탑재했다. 원칩은 배터리 소모 및 발열이 기본 칩에 비해 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옵티머스 LTE2'는 4인치대 제품 가운데 국내 최대인 2천150mAh의 대용량 배터리까지 탑재했다. 기존 '옵티머스 LTE' 대비 사용시간이 40% 이상 늘었다.

True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 흰색 바탕화면을 채택했다. 검정색 바탕화면 보다 보기 편할 뿐 아니라 전력 소모율을 최소화 했다.

'옵티머스 Vu:(뷰)'에서 적용됐던 '퀵메모' 기능도 탑재했다. 이를 통해 별도의 메모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 어떤 화면에서도 쉽고 빠르게 메모할 수 있다.

'옵티머스 LTE 2'는 무선충전방식을 지원한다. 무선충전패드 위에 '옵티머스 LTE2'를 올려 놓기만 하면 충전이 된다. 세계무선충전협회(WPC) 표준방식을 채택한 무선충전패드라면 제조사와 상관없이 충전할 수 있다.

똑똑한 카메라 기능들도 강점이다. 카메라에 '타임머신샷' 기능을 넣어 버튼 누르기 전 1초 이내에 순간 화면 5장을 포착한다.

카메라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김치'라고 하면 촬영되는 '음성인식촬영' 기능도 LG 스마트폰에 처음 적용했다. 또 촬영 버튼을 누른 후 대기 시간 없이 바로 다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옵티머스 LTE2'는 LG전자가 국내 출시한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채용했다. 얼굴 인식 잠금 해제, 위젯 크기 조절 등 기본 기능을 제공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옵티머스 LTE2는 LTE=LG 공식을 굳히게 될 글로벌 전략 제품"이라며 "휴대폰 명가의 재건을 앞당기는 첨병 역할을 충실히 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삼성-팬택에 맞불…'옵티머스 LTE2'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