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MS "다이나믹스 CRM 온라인으로 비전 실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MS 오피스와 완벽히 연동되는 클라우드 기반 CRM"

[김수연기자] MS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비전을 담아 '다이나믹스 CRM 온라인'을 선보이고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마이클 박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 본사 비즈니스 솔루션 총괄 부사장은 11일 서울 대치동 사무실에서 진행한 미디어 라운드테이블에서 클라우드 기반 CRM 솔루션 '다이나믹스 CRM 온라인'을 소개했다.

'다이나믹스 CRM 온라인' 출시로 ▲고객이 원하는 방식의 클라우드서비스를 구현한다는 'Cloud on Your Terms' ▲비즈니스에 간편성과 민첩성을 더해주는 서비스·제품을 제공한다는 'Simplicity & Agility' ▲통합된 플랫폼에서 MS의 모든 서비스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One MS'라는 비전을 모두 실현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솔루션 구축"

'다이나믹스 CRM 온라인'은 영구 라이선스를 구매해 기업에 직접 구축하는 방식(온프레미스)이 아닌,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구매 없이, 한 사람당 4만7천400원의 월정액에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CRM 서비스다.

박 부사장은 "'다이나믹스 CRM' 제품의 새로운 서비스 판매방식으로 '다이나믹스 CRM 온라인'을 도입함으로써, '고객들이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등 여러 서비스 방식 가운데 사업장에 적합한 방식을 선택해 MS 제품·서비스를 활용케 한다'는 'Cloud on Your Terms'라는 비전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다이나믹스 CRM'은 기존의 온프레미스 방식 제품, 파트너 호스팅 방식과, 이번에 선보인 클라우드 방식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박 부사장은 "'다이나믹스 CRM'은 온라인, 파트너 호스팅, 온프레미스 등 구매 방법에만 차이가 있을 뿐, 소스코드가 모두 동일해 언제든지 온라인을 사용하다가 온프레미스나 파트너 호스팅 방식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타사 CRM 솔루션의 경우,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사용하던 고객이 온프레미스 방식으로 바꾸려면, 클라우드용 제품에 저장된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하는 데에 따르는 수고와 비용을 감당해야 하지만, '다이나믹스 CRM'의 경우 그럴 필요가 없다는 설명이다.

◆ "MS 오피스와 완벽히 연동"…업무 효율성↑

또한 박 부사장은 MS 오피스 제품과 동일한 UI로 설계돼, CRM 솔루션 사용을 위한 별도의 학습 과정 없이 서비스 구매 후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을 '다이나믹스 CRM 온라인'의 강점으로 꼽았다.

MS 아웃룩을 통해 주고받은 이메일, MS 워드, 엑셀 등 오피스 제품군과 연동된다는 점도 이 서비스의 강점이다. 사용자들은 다양한 오피스 제품군에 흩어져 있는 기업의 영업용 데이터들을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으며, 이로써 필요한 데이터들을 보다 신속하게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MS는 고객 비즈니스에 '간편성(Simplicity)과 민첩성(Agility)'이라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협업 솔루션인 MS 쉐어포인트, 사용자간 실시간 정보교환을 지원하는 MS 링크(Lync) 등 MS의 모든 솔루션을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해 제공한다는 점에서 '다이나믹스 CRM 온라인'은 MS의 'One MS'라는 비전까지 구현해 냈다고 박 부사장은 강조했다.

MS는 이번 '다이나믹스 CRM 온라인' 공식 론칭으로 한국 시장에서 '다이나믹스 CRM' 고객층을 넓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T에 투자할 여력이 없어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중소중견기업부터, 온프레미스 방식과 클라우드 방식을 모두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시도하길 원하는 대기업까지 '다이나믹스 CRM' 고객으로 끌어들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박 부사장은 "가트너에 따르면 2012년 아시아 CRM 시장규모는 소프트웨어 매출액 기준으로 8억4천만 달러 정도"라며 "MS는 31분기 연속 '다이나믹스 CRM' 사업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 보였고, 지난해 마지막 9개월 동안에는 CRM 비즈니스를 30% 성장시켰다. MS는 한국 시장에서도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 부사장은 이날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무실에서 진행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CRM 론칭 세미나'에 참석한 200여 명의 영업, 마케팅, IT 분야 관리자와 실무자들에게 '다이나믹스 CRM 온라인'을 소개했다.

김수연기자 newsyout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다이나믹스 CRM 온라인으로 비전 실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