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경기자] 한때 여자 스타들의 인기의 척도로 여겨졌던 화장품 모델계를 스포츠스타와 한류스타들이 점령했다.
최고의 미를 자랑하는 여자 연예인들이 스포츠, 한류 스타들에게 밀려난 이유는 뭘까? 업계 관계자는 "단순히 예쁜 외모에서 벗어나 제품 콘셉트와 잘맞는 모델을 발탁하거나 연예인보다는 좀더 친근한 스포츠 스타 모델을 발탁하는 것이 요즘 소비자들의 경향이다"라고 말했다. 또 한류와 함께 한국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서 남자 한류 스타를 모델로 기용해 국내외 소비자들을 동시에 공략하고 있는 것 역시 최근 달라진 모델 발탁 트렌드 중 하나다.

스포츠 스타, 뷰티모델 전성시대
2012 런던 올림픽을 코앞에 두고 있는 현재 스포츠 스타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화장품 모델로 활동하는 스포츠 스타들은 광고 속에서 제품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경기장에서 보여지는 활동적이고 긍정적 이미지로 인해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준다는 것.
프로골퍼 김하늘은 참존 화장품의 알바트로스 선 라인 모델로 활동중이다. 참존 관계자는 "김하늘 선수는 365일 필드에서 강렬한 태양 아래 노출된 채 훈련을 해야 하는 골프선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배우 못지 않게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가지고 있어 참존 화장품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알바트로스 선 라인의 제품들은 프로골퍼 김하늘이 선택한 자외선 차단제로 어필돼 소비자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배드민턴 선수 이용대는 헤드앤숄더의 모델에 발탁됐다. 윙크왕자라는 애칭답게 부드러운 모습으로 여심을 설레게 하는 모습이 헤드앤숄더 신제품 콘셉트와 맞아 떨어진다는 평이다. 팬틴의 모델에 발탁된 손연재는 팬틴의 다양한 특징을 담은 '헤어 리듬 댄스'를 공개하며 발랄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다.
이외에 비오템 옴므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넥센의 강정호, 이택근, 심수창 및 롯데의 황재균 선수는 야구 선수들에게 필요한 자외선 차단제와 훈남의 필수 요소로 떠오른 비비 크림을 소개하는 화보를 촬영해 화제를 모았다.

훈남스타, 뷰티한류에 불을 지르다
달라진 화장품 모델 발탁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성별의 변화이다. 여심을 자극하는 남성 한류스타를 발탁해서 국내의 여성들뿐만 아니라 해외팬들까지 공략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외국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숍의 경우에는 한류 남자 스타들을 기용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새로운 한류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대세남 김수현은 비욘드의 모델에 발탁 돼 신선한 얼굴과 세련된 이미지로 외국인 소비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마몽드의 모델 슈퍼주니어 최시원은 수려한 외모와 다양한 재능을 겸비해 대표적인 한류스타로 자리잡은 것은 물론 중화권에서 주목받고 있어 마몽드의 첫 남자 모델로 발탁되었다.
에뛰드하우스의 모델로 활동중인 샤이니는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유럽 등 전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한류 아이돌의 대표주자로 손꼽히고 있어 에뛰드하우스의 글로벌 모델로 한몫하고 있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