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경기자] 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는 국내 의류업계 최초로 최고급 다운(Down, 우모) 인증마크인 엑설런트 골드 다운(Excellent GOLD DOWN, GD)과 친환경 제품 인증마크인 에코 퀄리티(Eco-Quality, EQ)를 동시에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휠라는 지난 18일 휠라코리아 이기호 사장과 한국의류시험연구원 김현일 원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인증식을 통해 엑셀런트 GD마크와 EQ 마크를 공인하는 증서를 각각 전달 받았다.
이로써 휠라코리아는 동시 획득한 두 가지 인증 마크를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를 비롯해 휠라 스포트(FILA SPOTR), 휠라 키즈(KIDS), 휠라 인티모(INTIMO), 휠라 골프(GOLF) 등 전 브랜드의 의류, 신발, 용품 등 전 제품에 적용하게 된다.
특히 엑셀런트 GD 마크의 경우 지난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획득한데 이어 재인증 심사를 거친후 다시 2년 연속 획득한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실제 지난해부터 심사 신청을 한 업체들 중 기준을 통과한 업체는 휠라코리아가 유일하다.
엑셀런트 GD 마크는 섬유제품의 충전재로 사용된 오리털 및 거위털을 대상으로 최고급 다운이 사용된 최고 품질의 제품임을 국가 공인기관인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이 보증하는 마크. 휠라코리아는 시베리안 구스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한 전 브랜드의 다운 제품에 엑셀런트 GD 마크를 획득했다.
EQ 인증 마크는 소비자를 보호하고 환경친화제품을 널리 보급하기 위해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O)이 의류, 신발, 가방, 가죽제품 등 공산품에 잔류하는 유해물질을 조사해 인증하는 친환경 제품 인증제도다. 휠라코리아는 전 브랜드에 속한 의류, 신발, 용품 등 전 제품에 대해 EQ 마크를 획득함으로써 공인 받은 친환경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
이번 휠라코리아의 인증 마크 동시 획득은 패션 업계에서도 공인 기관의 심사를 통한 인증제 활성화를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휠라코리아 이기호 사장은 "국내 의류업계 최초로 엑셀런트 GD와 EQ 인증 마크를 동시에 획득하게 돼 상당히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휠라코리아 전 브랜드에서 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향상으로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휠라코리아는 엑셀런트 GD마크 인증 제품 및 EQ마크 인증 제품을 올 하반기부터 출시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