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웅서기자] 삼성전자가 김치냉장고 시장에서도 대용량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해 나간다.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11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2013년형 김치냉장고 '지펠 아삭 M900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신제품 '지펠 아삭 M9000'은 국내 최대 용량인 567리터급의 김치냉장고다. 특히 3중 메탈냉각을 통해 김치냉장고 내부는 물론 김치통까지 감싸 김치를 오랫동안 아삭하게 보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명에서 'M'은 3중 메탈냉각과 타임리스 디자인 구현을 위해 적용한 메탈 소재를 의미한다. 여기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모델 시리즈 넘버인 '9000'을 붙여 '지펠 아삭 M9000'이란 명칭이 정해졌다.
삼성전자는 스테인리스 메탈 소재에 메탈 각인 기법을 도입해 'M9000'을 디자인했다. 삼성전자가 말하는'타임리스 디자인'은 우아한 곡선으로 시간의 흐름을 뛰어넘어 영원한 가치를 전한다는 뜻이다.
여기에 크롬 도금 손잡이와 눈에 잘 보이는 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편안하면서도 품격 있는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시켜준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윤부근 사장은 "대용량 김치냉장고에 프리미엄 냉각기술과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가진 디자인을 담아 변화된 소비자들의 식생활에 다양한 편안함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가치를 높이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칸은 냉장실로 활용…중칸은 육류, 하칸은 쌀/와인 보관 가능
지펠 아삭 M9000은 567L 대용량으로 김치맛은 살리면서 보다 넓고 크게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와이드 대용량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다량의 김치 저장이 가능한 것은 물론 와이드 상칸에 격변이 없어 냉장실로 전환해 사용할 수도 있다. 이 경우 피자박스나 케익, 큰 냄비 등을 통째로 보관할 수 있다.
홈바 중칸은 육류나 야채 및 과일 보관에 적합하다. 특히 육류숙성 기능을 갖춰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대용량 하칸은 2단 구조로 사용 편리성까지 고려했다. 하칸을 냉동고로 사용하면서 쌀 보관이 가능하고 와인랙이 있어 와인 보관에도 유용하다. 사계절 내내 전문 식품 보관고로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냄새 탈취 기능도 강화됐다. 지펠 아삭 M9000은 김치냄새 제거에 특화된 촉매를 사용한 청정탈취기를 상칸에 채용했다. 중칸과 하칸에는 강력 탈취기를 적용해 냄새가 섞이지 않는다.
이 제품은 전기요금 절약을 위해 각 칸별로 전원을 끄고 켤 수 있게 했다. 에너지 효율은 1등급이다.
◆3중 메탈냉각 기술, 아삭맛 케어로 김치맛 '꽉' 잡았다
'지펠 아삭 M9000'는 3중 메탈냉각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상칸 위에서 신속하게 냉기를 공급하는 메탈쿨링 샤워 ▲상칸 뒷면 전체를 감싸 냉기를 전하는 메탈쿨링 커버 ▲냉기를 머금은 메탈이 9개의 김치통 바닥을 차갑게 지켜주는 메탈쿨링 캡슐 등 3중의 차가운 냉기가 내부를 채워준다.
이와 함께 중칸과 하칸에는 냉기의 흐름을 제어하는 시스템 냉각기술을 채용했다. 이를 통해 냉기를 김치통 사이사이로 골고루 보내줘 아삭한 김치맛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11개의 스마트에코 센서 또한 탑재됐다. 덕분에 문을 자주 열고 닫아도 냉장고 안의 온도가 빨리 회복되고 미세한 온도 및 습도 변화를 감지해 김치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김치를 종류별로 숙성/저장하는 '아삭맛 케어'도 지펠 아삭 M9000만의 특화 기능이다.
'아삭맛 케어'는 총 5가지 기능을 지원한다. 중칸에 구현된 '별미숙성' 기능은 열무김치, 갓김치, 깍두기 등 외부기온이 높으면 바로 푹 익어버리는 김치를 보관할 때 사용한다. 각 김치별로 숙성 알고리즘을 적용하기 때문에 김치를 갓 담근 후 김치냉장고에 넣어 두는 것만으로도 맛을 유지할 수 있다.
'구입저장' 기능은 시중에서 구입한 김치를 보관할 때 유용하다. 초기에 급속 냉각시켜 김치맛의 변화를 최소화 시켜 준다. '맛듦저장' 기능을 사용하면 갓 담은 김치의 풋내를 제거하고 맛을 들여 시어지지 않게 보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갓 담은 김치를 맛있게 익혀 주는 '김치숙성' 기능과 김치 종류별, 염도별로 최적온도를 설정하는 강/중/약의 '3단계 저장 프로그램'을 갖췄다.
신제품 '지펠 아삭 M9000'의 출고가는 410만~490만원선이다. 제품 디자인은 타임리스 엘레강트, 타임리스 노블, 타임리스 모던, 타임리스 퓨어 등 4가지 패턴으로 출시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에 맞춰 지펠 광고 모델 가수 이승기, 싸이가 등장하는 TV광고를 론칭한다. 또 오는 10월 말까지 M9000 구매시 최고 9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판촉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