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홈플러스,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맥주시장 진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세븐브로이와 캔맥주 '세븐브로이IPA' 출시

[정은미기자] 홈플러스가 맥주 시장에 진출했다.

홈플러스는 중소형 맥주기업인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캔맥주 '세븐브로이IPA'를 수도권 30개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세븐브로이는 지난해 10월에 맥주 제조 일반면허 1호를 획득, 1933년 현재 하이트진로, 오비맥주가 설립된 이후 77년 만에 탄생한 맥주회사다.

이 회사는 청정지역인 강원도 횡성의 천연암반수에 독일산 홉과 맥아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이태원, 강남, 홍대 등 서울 대표 상권에서 생맥주 형태로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출시한 캔맥주 '세븐브로이IPA'는 상면발효 방식의 에일(Ale) 계열 맥주다. IPA맥주를 선보이는 것은 국내 기업으로는 세븐브로이가 최초다.

이 맥주는 다량의 홉과 맥아를 사용해 크림처럼 부드러운 거품과 특유의 과일향을 머금고 있다. 또 달콤하면서도 쌉쌀한 맛이 잘 어우러져 목 안에서 깊은 여운을 남기는 묵직함이 특징이라고 홈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알코올 도수는 5.5%로, 가격은 355㎖에 2천600원이다. 홈플러스 영등포점, 월드컵점, 잠실점, 목동점 등 30개 수도권 지역 점포에 우선 출시되며 연말까지 50개 홈플러스 점포, 내년까지 홈플러스 전 점포 및 편의점 등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

김홍석 홈플러스 주류파트장은 "대중소 동반성장 차원에서 국내 최초의 중소 맥주기업인 세븐브로이의 시장 안착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국내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맥주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홈플러스,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맥주시장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