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기자] 인기가수 아이유가 온라인게임 '아이온'에서 콘서트를 연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7일 오후 9시, 온라인게임 아이온 내에서 인기가수 아이유와의 게임 속 팬미팅 '아이유 라이브 파티'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파티를 위해 아이온 전체 44개의 서버의 게이머들이 한 곳에 모일 수 있도록 연결한 별도의 가상 공간인 '라이브에어'를 새롭게 선보인다. 아이유는 많은 관객 앞에서 노래하는 콘서트와 소수의 팬과 친밀하게 소통하는 팬 미팅의 장점을 결합한 '라이브에어'의 첫 번째 주인공이 됐다.
라이브에어에 설치된 무대에서 아이유는 자신을 닮은 캐릭터를 직접 조종하고 게임 화면을 통해 이용자들과 대화를 나눈다. 또한 게임을 즐기는 아이유의 실제 모습이 무대 뒤 스크린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전 서버에서 약 2만여명이 선착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 아이유의 기존 히트곡과 아이온의 새로운 테마곡 '아이온:아트레이아'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다.
또한 현장에 참가한 아이온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며 18일부터 23일까지 사연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당일 행사 중 무대 위로 초청받아 아이유의 축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GBC 국내사업실 이성구 실장은 "오프라인 공간을 뛰어 넘어 게임이라는 온라인 공간으로 소통을 확장한 진화된 형태의 스타와 팬의 만남"이라며 "게임이 지닌 가능성으로 다양한 문화를 만들어 가고 싶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