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SAS코리아(대표 조성식)가 데이터 기반 관광 전문 마케팅 인재를 발굴하는 제1회 관광 데이터마이닝 대회를 후원한다.
관광 데이터마이닝 대회는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한 효과적인 정책 및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데이터 공모전이다.
이번 대회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 한국통계학회, 한국관광학회,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한다. 참가자들은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 소프트웨어(SW)를 활용해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SAS 기초 프로그래밍 교육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기본적인 데이터 처리와 분석, 데이터마이닝 기본 개념 및 방법론, 실무 능력까지 배울 수 있다.
참가 대상은 국내 거주하는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각 팀당 4명 이내로 구성할 수 있다. 접수는 2월 28일까지 관광 데이터마이닝 대회 홈페이지(www.tourmining.co.kr)에서 진행된다.
3월 31일까지 1차 과제 수행을 마감하고 1차 심사에 통과한 팀에 한해 4월 25일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팀이 선정될 계획이다. 시상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협찬 기업상으로 나뉘어 총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자에게는 SAS코리아 인턴십 선발시 가산점도 부여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